NCT 위시, 미니 1집 '스테디' 음악 색 확장…24일 공개

사진=SM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NCT 위시가 미니 1집 '스테디'(Steady)로 청량 음악 색깔의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18일 SM엔터테인먼트(041510)에 따르면 NCT 위시 첫 미니앨범 '스테디'는 9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스테디'를 포함한 총 7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온 앤드 온'(On & On (점점 더 더))은 레이백된 그루브와 비트감 있는 트랙 사운드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얼터너티브 R&B 댄스 곡으로, 상대를 향해 점점 더 커지는 마음과 둘만의 이야기를 계속 써 내려가고 싶은 바람을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했다.

또 다른 신곡 '슈퍼큐트'(Supercute)는 카니발을 연상시키는 반짝거리는 룹 사운드와 강렬한 드럼의 대조가 돋보이는 팝 곡으로, 너와 나, 설레는 우리의 관계를 귀엽게 표현한 순수하고 직설적인 가사와 풋풋한 보컬이 만나 NCT 위시의 발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얼터너티브 팝 곡 '스케이트'(Skate)는 도시 안에서 젊음과 자유를 만끽하며 그 순간을 간직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으며, 경쾌한 스네어와 캐치한 기타 리프, 그에 걸맞은 쿨한 어쿠스틱 연주가 스케이트를 타듯 시원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한편 NCT 위시의 미니 1집 '스테디'는 오는 24일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현재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ahneunjae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