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미니 3집 전곡 작사 참여…타이틀곡은 '매력'

그리핀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리핀 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샤이니 온유(ONEW)가 자신의 '매력'을 뽐낸다.

온유는 21일 0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미니 3집 '플로우'(FLOW)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매력 (beat drum)'을 포함해 '올라!'(Hola!), '마에스트로', '셰이프 오브 마이 하트'(Shape of My Heart), '월화수목금토일', '포커스'(Focus) 등 총 6곡이 담긴다.

트랙리스트 이미지는 마치 은하수를 연상케 하는 푸른 배경 위로 각 수록곡의 제목과 크레딧이 적혀 있다. '플로우'라는 앨범 타이틀에 걸맞게, 시간의 흐름을 나타내는 별과 시계 모양의 그림들이 곳곳에 삽입돼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온유가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직접 맡은 데 이어 전곡 작사란에 이름을 올렸다. 온유가 가진 생각들을 앨범 전반에 거침없이 녹여낸 가운데, 한층 성장한 솔로 아티스트 온유의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에 더해 김이나, 조윤경 등 유수의 작가진도 힘을 보태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플로우'는 온유가 지난 2023년 3월 발매한 정규 1집 '서클'(Circle)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다. 요일별 부제에 따라 무대 안팎의 온유 모습을 그려낸 콘셉트 포토를 필두로 트랙리스트 등 본격 티징 프로모션이 하나씩 베일을 벗으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온유의 미니 3집 '플로우'는 오는 9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온유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9월 5~15일 팝업 스토어를 열며, 10월 5~6일 국내와 11월 21~22일 일본에서 팬콘서트를 순차적으로 개최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