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굳건한 1위…팀 군백기 속 맏형 진 활약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4년 7월 29일~8월 11일 집계
- 고승아 기자
◇ 1위=방탄소년단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이번에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굳건한 인기를 보여줬다. 맏형 진이 지난 6월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하면서, 멤버 중 가장 먼저 군백기를 끝낸 가운데, 지난달 14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2024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멤버 RM이 지난 2일 강원 화천군에서 열린 '2024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에 15사단 군악대 일원으로 참석해 색소폰 연주를 펼친 모습도 화제를 모았다.
◇ 2위=뉴진스
그룹 뉴진스는 K팝 아이돌 부문 2위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지난 6월 일본 데뷔 활동을 성황리에 마친 뉴진스는 지난 1일 서울 중구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열린 포토행사에 참석한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모노톤 의상을 입은 뉴진스는 독보적인 미모와 함께 청순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3일에는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와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에서 하프타임 공연을 펼쳤다. 이들은 축구복을 입고 히트곡 무대는 물론 시축까지 진행하며 상암벌을 달궜다.
◇ 3위=라이즈
아이돌 부문 3위에 오른 그룹 라이즈는 지난 6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 쇼케이스 사진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당시 이들은 타이틀곡 '붐 붐 베이스'의 분위기에 맞춰 청재킷과 청바지 등 자유로운 느낌을 살린 무대의상으로 등장,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라이즈는 지난달 29일 일본 첫 싱글 '럭키'(Lucky)를 발매하고 일본 활동을 펼치고 있다.
◇ 4위=블랙핑크
오랜만에 완전체로 뭉친 그룹 블랙핑크가 이번 [스타1픽] 아이돌 부문 4위에 올랐다. 이들은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에서 진행된 '본 핑크 인 시네마스'(BORN PINK IN CINEMAS) 핑크 카펫에 올라 팬들과 만났다. 제니와 지수, 로제는 블랙 미니드레스로 독보적 비주얼과 각선미를 뽐냈고, 리사는 올블랙 재킷에 가죽 바지를 입고 시크한 매력을 발산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8일 데뷔 8주년을 맞이한 블랙핑크는 내년 완전체로 컴백, 월드투어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 5위=세븐틴
그룹 세븐틴은 K팝 아이돌 부문에서 5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팬미팅을 열고 팬들과 만난 세븐틴은 최근 개인 포토월 행사 사진으로 주목받고 있다. 멤버 원우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린 한 명품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댄디한 가을 분위기를 뽐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승관은 지난 5일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 영화 '빅토리' VIP 시사회에 참석해 상큼한 비주얼을 자랑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멤버 정한은 올해 병역 의무 이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편집자주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