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수아 "시구 상당히 멀리 가…키움 보고 있나" [N현장]

10일 드림캐쳐 미니 10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의 수아가 10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가진 열 번째 미니 앨범 '버추어스(VirtuouS)' 발매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7.1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드림캐쳐(DREAMCATCHER) 수아가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시구를 한 소감을 밝혔다.

그룹 드림캐쳐는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미니 10집 '버추어스'(Virtuo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행사에는 드림캐쳐 멤버 지유, 수아, 한동, 유현, 다미, 가현이 참석했다. 멤버 시연은 건강상의 이유로 이번 음반 활동은 쉬어가기에, 이날 쇼케이스에도 함께 하지 못했다.

수아는 지난 9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시구를 했다. 그는 "어제 거리가 상당히 멀리 날아갔다, 포수가 점프해서 잡아갔다"라며 "좀 더 뒤에서 던져도 되지 않나 싶기도 했다, 다음에 기회가 있을 때 더 도전해 보고 싶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키움 히어로즈 보고 있나"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드림캐쳐 미니 10집 '버추어스'의 타이틀곡은 '저스티스'(JUSTICE)로 악에 맞서는 '우리'를 표현한 노래다. 이외에도 '인트로 : 세븐 드림캐쳐(Intro : 7' Dreamcatcher)'를 비롯해 '스톰프!'(STΦMP!), '투 링스'(2 Rings), '파이어플라이스'(Fireflies) 등을 포함 총 5곡이 담겼다. 10일 오후 6시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공개한다.

ahneunjae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