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 4월 3일 개봉 확정

'유미의 세포들' 포스터
'유미의 세포들' 포스터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누적 조회수 35억 뷰 인기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감독 김다희)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가 오는 4월 3일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CJ CGV(주), 롯데컬처웍스(주)롯데시네마는 29일 이같이 밝히며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유미의 세포들'은 누적 조회수 35억 뷰를 달성한 인기 콘텐츠로 유미의 마음속 세포라는 독특한 설정과 세밀한 심리 묘사, 공감 스토리로 2030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21년부터 2022년 방영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역시 김고은, 안보현, 박진영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며 성공적인 인기를 얻었다.

지난 9년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유미의 세포들'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는 언제나 1순위였던 사랑이와 걱정 많은 불안이의 균열로 혼란에 빠진 유미의 행복을 되찾아 주기 위한 전지적 세포 시점 프로젝트를 그린 작품. 이번 영화는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스튜디오N과 '레드슈즈' 등으로 K-애니메이션의 글로벌화를 이끌고 있는 로커스 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았다. 특히 드라마에서 애니메이션 부분을 담당한 김다희 감독이 연출을 맡아 귀여운 3D 세포들의 매력을 제대로 선보일 전망이다.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극장의 객석을 배경으로 모여 앉은 귀여운 세포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팝콘을 먹고 있는 '출출 세포'부터 상기된 얼굴로 메모하는 '작가 세포', 손톱을 물어 뜯는 '불안 세포’, 행복한 표정의 '사랑 세포'와 감동받은 '감성 세포'까지 각기 다른 표정으로 개성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이번엔 우리가 주인공이래'라는 카피는 스크린에서 자신들의 이야기를 관람하는 세포들의 엉뚱하고도 유쾌한 매력을 기대케 한다.

eujene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