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태규·김서형·이혜영 "송년회하래요" [탄핵 가결]
- 정유진 기자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봉태규와 김서형, 이혜영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에 기쁨을 표했다.
봉태규는 1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탄핵소추안 가결의 기쁨을 표했다. 응원봉을 찍은 사진 위에는 촛불 이모티콘, 뉴스 영상 아래에는 폭죽 이모티콘을 붙였고, 탄핵소추안 가결 소식을 실은 신문 위에는 "송년회하래요"라는 문구를 적었다.
앞서 우원식 국회의장은 탄핵소추안이 통과되자 "국민의 연말이 조금 더 행복하기를 바란다"며 "취소했던 송년회를 재개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
김서형은 탄핵 촉구 집회에 참석한 듯 이른바 '탄핵봉'이라 불리는 응원봉을 찍어 올렸다. 또 배우 이혜영은 태극기 이모티콘과 함께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 이모티콘을 붙이며 간접적으로 기쁨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야당의 주도로 발의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은 찬성 204표,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로 가결됐다. 이후 배우 이동욱과 김재욱 안보현 박효신 고민시 허성태 서현 한예리 신소율 가수 김윤아 등이 SNS에 벅찬 감격을 드러냈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