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레전드 98학번" 이효리, 국민대 졸업식 축사서 무슨 말 할까(종합)
- 황미현 기자
가수 이효리가 모교인 국민대학교에서 졸업식 축사를 하는 가운데, 후배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할지에 이목이 쏠린다.(관련 기사 2023년 2월13일 뉴스1 단독 보도…[단독] '국민대 98학번' 이효리…내일 모교서 졸업식 축사)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이효리는 오는 14일 오전 10시30분 국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에 참석, 후배들을 위해 축사에 나선다.
이효리는 국민대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전공 98학번이다. 국민대학교 측은 동문인 이효리를 축사에 섭외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학교 측은 "이효리 동문은 최정상 걸그룹 역사를 가진 핑클의 리더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을 뿐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선한 영향력을 가진 동문"이라며 "사회에 내디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효리는 1998년 서문여고를 졸업한 후 국민대학교 연극연화학과에 입학함과 동시에 핑클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그는 1세대 걸그룹으로서 가요계에 한 획을 그었으며 데뷔 후 현재까지 '슈퍼스타'로서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오랜 기간 사랑받은 이효리가 이제 막 시작할 모교 후배들에게 어떤 인상적인 이야기를 건넬지 벌써 많은 이목이 쏠린 상황이다.
앞서 이효리는 지난해 가을 국민대학교 축제에도 깜짝 방문, 모교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