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경크'·'밤되다' 라이징스타 안지호, '아이쇼핑' 주연 합류

배우 안지호/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라이징스타로 떠오른 배우 안지호가 드라마 '아이쇼핑'에 합류한다.

31일 뉴스1 취재 결과, 안지호는 새 드라마 '아이쇼핑'(극본 안소정/연출 오기환)에 출연한다.

'아이쇼핑'은 다음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 '아이쇼핑'(글 엄세윤/그림 류가명)을 영상화한 것이다. 웹툰을 통해서 부모에게 버려진 아이를 사서 가격을 매기는 입양 브로커 설정, 아이를 키우다가 문제가 생기면 '환불'하는 서비스 등 불법 입양 카르텔의 비극 등 파격적인 이야기가 담겨 화제를 모았다. '아이쇼핑'은 이 비극 속에서도 능동적으로 생존을 위해 움직이고 분노와 상처를 무기 삼아 나아가는 아이들의 여정이 그려진다.

앞서 '아이쇼핑'은 염정아 원진아 출연이 알려진 바 있으며, 유튜버 덱스가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하는 작품으로도 화제가 됐다. 라이징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안지호가 합류해 어떤 연기를 펼칠 지도 눈여겨 볼 포인트다.

안지호는 아역배우로 출발해 꾸준히 연기 내공을 쌓으며 성장하고 있는 라이징 스타.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어두운 분위기의 소년으로 인상을 남겼고 지난해 영화 '리바운드'에서는 밝고 통통 튀는 인물로 변신하며 스펙트럼을 넓혔다. 또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에서는 극 후반부의 가장 극적인 반전을 그린 악역을 연기해 시선을 끌었으며, 곧바로 '경성크리처'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청춘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안지호의 활약이 담길 '아이쇼핑'은 현재 촬영을 진행 중이다. 편성 및 공개 시기는 미정이다.

ich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