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제 실내 흡연 논란
- 안태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SNL코리아 시즌5' 방송 중 실제 흡연을 하는 모습을 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7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코리아 시즌5'에서는 기안84가 호스트로 등장해 여러 코너를 꾸몄다. 이때 기안84는 과거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사랑의 스튜디오'를 패러디한 코너에서 소년 만화 잡지에 '마술왕'을 연재 중인 노총각 만화가로 등장하는 장면에서 실제로 흡연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해당 코너에서 기안84는 "제가 나이가 많아 가지고, 이번에는 꼭 (장가를) 가야 하는데, 어머니도 걱정이 많으세요"라고 말하고는 갑자기 담배를 물더니 곧바로 불을 붙였다.
실제로 담배 연기가 피어오르자 함께 출연 중이던 정상훈은 "쟤 진짜 불붙였어, 담배 냄새"라고 당황해했다. 이에 기안84는 "옛날 방송이잖아"라고 답했다.
해당 장면이 공개되고 나서는 누리꾼 사이에서 "과거 방송 콘셉트를 패러디한 것뿐"이라는 의견도 나왔지만, "실제 흡연은 너무 과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등장했다.
다만 쿠팡플레이는 OTT이기에 'SNL 코리아5'에서 흡연 장면이 방송법상 규제를 받는 대상은 되지 않는다. 현행 방송심의에관한규정 28조에는 '방송은 음주, 흡연, 사행행위 사치 및 낭비 등의 내용을 다룰 때는 이를 미화하거나 조장하지 않도록 그 표현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그러나 OTT 프로그램의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보호법)의 적용을 받는데, 이 법은 흡연 장면에 대한 규제는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SNL 코리아5'는 실내 스튜디오에서 촬영되는 상황이었던 만큼, 일부 누리꾼들은 실내 흡연은 법적으로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라고 비판하고 있는 상황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