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대중가요 속 바다로의 여행' 등 온라인 해양공개강좌 12개 신설
K-오션MOOC 전용 누리집 통해 26일 공개…바다의 다양한 매력 담아
- 백승철 기자
(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12월 26일 한국형 온라인 해양공개강좌 플랫폼 'K-오션MOOC' 를 통해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해양공개강좌 12개를 추가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K-오션MOOC에서는 총 31개의 해양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K-오션MOOC는 2023년 2월 개설되어 해양과학·환경, 해양영토·역사, 해양문화, 해양산업, 해양진로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공개강좌를 제공해왔다. 지금까지 누적 30만 명의 사용자를 돌파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되는 강좌는 임진모 평론가의 '대중가요 속 바다로의 여행' 외 '인류 생존의 열쇠, 극지연구 이야기', '수산식품 명인이 들려주는 멸치액젓 이야기' 등이다. 예술로 풀어내는 바다 이야기뿐만 아니라 극지연구원, 원양어업 등 바다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강좌들로 구성했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해양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바다에 대해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해양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오션MOOC 강좌는 전용 누리집에서 간단한 회원가입과 수강신청을 마친 후 이용할 수 있다.
bsc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