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유연근무 정책, 국민 여러분이 직접 제안해주세요"
고용부, 유연근무 정책제안 게시판 신설…추첨 통해 커피쿠폰도 제공
- 나혜윤 기자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고용노동부는 일·생활균형 누리집에 '유연근무 정책제안' 게시판을 신설해 저출생 해소와 일·생활 균형에 실효성 있는 방안 모색에 나선다고 밝혔다.
4일 고용부는 올해 통계조사 결과, 임금 근로자의 절반 이상인 55.8%가 유연근무를 활용 중이거나, 또는 활용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유효한 저출생 대책 중 하나로 재택근무나 시차출퇴근 등 유연근무가 꼽힌다는 설명이다.
이에 고용부는 온라인 유연근무 정책 제안 게시판을 마련해 노사, 국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체감도 높은 정책을 모색한다. 정책 제안 게시판에서는 시차출퇴근, 선택적 근로시간제, 탄력적 근로시간제, 재량근로제, 근로시간 단축제, 재택근무, 원격근무를 확산하기 위한 방법에 관해 국민 누구나 활용사례, 건의‧불편사항 등을 바탕으로 제안할 수 있다.
제안 내용은 고용부에서 정책 검토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들어온 제안에 대해선 추첨을 통해 50명에 커피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편도인 고용지원정책관은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기업엔 생산성을 근로자에겐 일‧생활 균형을, 사회적으로는 저출생 해소를 위한 유연근무가 확대될 수 있도록 보다 실효적인 방안을 찾겠다"라고 말했다.
freshness41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