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슈링크 유니버스 사용목적 확대…눈가·입가·목주름 개선 인증
- 이훈철 기자
(서울=뉴스1) 이훈철 기자 =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기기 시장의 선도기업 클래시스(214150)의 대표 블록버스터 HIFU 미용 의료기기 슈링크 유니버스의 사용 목적이 확대됐다.
클래시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슈링크 유니버스 모델의 2㎜ 카트리지에 대해 눈가 주름, 입가 주름, 목주름 개선을 사용 목적으로 추가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이번 승인으로 기존의 사용 목적인 눈썹 리프팅 외에 추가로 눈가와 입가, 목 부위의 주름을 개선 사용 목적을 인증받았다.
슈링크 시리즈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통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기기로, 국내 HIFU 시장 점유율 55%의 독보적 1위 제품이다. 슈링크는 이미 2021년 10월 사용 목적으로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을 허가받은 바 있다. 이번 사용 목적 확대로 눈가, 입가, 목주름의 개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받은 HIFU 의료기기는 슈링크, 슈링크 유니버스 등 슈링크 시리즈가 유일하다.
슈링크 시리즈는 미용 의료기기 중 손꼽히는 블록버스터로 누적 판매 대수 1만5000대를 넘어서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슈링크 유니버스의 시술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관련 소모품 매출이 2024년 9월 기준 동기 대비 51.7% 증가하였다. 클래시스의 RF 미용기기 볼뉴머 소모품 역시 매 분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클래시스는 국내 피부 미용 시술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사용 목적 확대를 계기로 슈링크 유니버스는 더 많은 시장 수요를 창출하며, 글로벌 의료 미용 시장에서 블록버스터급 플랫폼 장비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리프팅의 주요 고민 부위인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의 제품 사용 목적이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슈링크 유니버스의 압도적인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또한 의료진과 소비자 모두에게 의료비용 기기의 선택과 활용 가능성을 더욱 넓혀, 건강하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 세계적 흐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boazh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