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관절 건강 지켜드려요"…내달 10일 반려동물 영양교실 개최

한국수의영양학회, 서울 세텍서 보호자 교육 진행

한국수의영양학회는 오는 11월 10일 서울 세텍 컨벤션센터에서 보호자 대상 '2024 반려동물 영양교실'을 개최한다. (한국수의영양학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관절 질환이 있는 우리 강아지, 뭘 어떻게 먹이는 게 좋을까?"

반려동물이 슬개골 탈구, 디스크, 관절염 등 관절 질환을 앓고 있거나 관절 질환 예방을 위해 고민하는 보호자라면 주목할 만한 영양교실이 열린다.

17일 한국수의영양학회(회장 양철호)는 오는 11월 10일 서울 세텍 컨벤션센터에서 보호자 대상 '2024 반려동물 영양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호자 교육 주제는 관절 질환이 있는 반려견에 대한 영양요법이 중심이다.

세부 강의 주제는 △오원석 수의사의 '장기합병증 관련 관절 질환의 영양학적 관리' △정설령 수의사의 '효과 있는 관절 영양제 고르는 법' △곽영화 수의사의 '반려동물 체중 관리와 건강 관리'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교육 인증서 및 웰컴 선물이 증정되며,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양철호 한국수의영양학회 회장은 "온라인상에 관절 질환과 관련된 잘못된 영양 정보가 많이 확산해 있다"면서 "이번 영양교실을 통해 잠재적 관절 질환이 염려되거나 이미 질환을 앓는 반려견을 둔 보호자들이 올바른 영양공급과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영양교실은 선착순 80명 등록 완료 시 마감된다.

신청은 한국수의영양학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