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세종ㆍ충북

단양군 '농사달력' 농업인들에게 큰 인기

(충북 세종=뉴스1) 목성균 기자 | 2013.01.30 02:28:24 송고


단양군이 만든 '농사달력' © News1 목성균 기자


충북 단양군이 각종 실용적인 농사정보가 담겨져 있는 ‘농사달력’을 제작·보급해 영농 길라잡이 역할을 하며 농업인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단양군 농업기술센터가 2000부를 제작해 각 농가에 나눠준 이 달력은 일반 달력과 달리 ‘강소농 육성’을 위해 각종 영농정보를 담아 4계절 농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표지 첫째, 둘째 장에는 센터가 시행하는 ‘2013년도 시범 및 지원 사업 안내’가 사업명, 사업량, 사업비(보조 및 자담), 사업내용, 신청자격, 담당부서를 알기 쉽게 정리·기록해 농업인 누구나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업내용도 꼼꼼히 담았다.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친환경 농산물 연중생산 지원 등 인력육성사업 9개, 단고을 브랜드관리 농산물 포장재 지원 등 농업경영 4개 사업, 잡곡 경쟁력 향상 프로젝트 시범 사업 등 식량작물사업 10개가 담겨져 있다.


또 마늘 우량종구 이용 생산비 절감사업 등 소득 작물 사업 22개, 농가소득개발지원사업인 농업개발 등 모두 46개 지원 사업을 자세히 설명해 수록했다.


이어 농업기술센터가 주력사업으로 펼치는 마을별 농기계 순회 수리 일정과 매달 실천해야할 영농정보도 모두 기록해 농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달력에는 경로농업인을 위해 큰 글씨와 양력과 음력을 모두 기록해 생활 가이드 역할도 하고 있다.


sobak21@


▶ 주요 이슈를 눈으로 확인한다! ‘카드뉴스 바로가기’

▶ 뉴스1만화 서비스 오픈! 인기 만화, 무료 대방출!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키워드

  • 단양군
  • 단양군농업기슬센터
  • 농사달력
  • 농기계

오늘의 주요뉴스

메르스 '전시상황' 계속인데…'보건부 독립' 다툼
의사협·병원협 "보건복지부 분리 전문성 높여야"…한의협 "장·차관 만들기 불과"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가 종식되지 않았는데도 보건부를 신설하는 방안을 놓고 보건…
與불참으로 국회법 개정안 재의 무···
박근혜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국회법 개정안이 6일 본회의 재의에 부쳐졌지만 결국 새누···
김태호 "최고위 권한으로 '유승민 ···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6일 "당 최고위원회 권한으로 의원총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고···

더보기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e톡톡]에펠탑 셀카 올리면 벌금? EU의 '황당법안' …
    # "김치~!"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난 A씨는 각국의 명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