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복지

국가인권위, 29일 영화 '범죄소년' 시사회 개최

(서울=뉴스1) 오기현 기자 | 2012.10.29 05:51:17 송고


© News1



국가인권위원회는 29일 오후 8시 서울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영화 '범죄소년' 특별시사회를 개최한다.


범죄소년은 범죄를 저지른 14세 이상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의미하는 법률 용어로 인권위는 영화 '범죄소년'을 기획·제작했다.


연출을 맡은 강이관 감독은 전과자에 대한 차별문제를 다룬 이번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3~4개월 동안 소년원을 취재하기도 했다.


이번 시사회에는 인권위와 인권영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박찬욱·정재은 감독과 영화제작에 협조한 법무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인권위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서울소년원, 오후 2시 서울보호관찰소 등에서도 특별시사회를 진행한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도쿄 국제영화제 등에 초청된 '범죄소년'은 오는 11월 개봉한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부동산 대책 하루새…강남3구 '들썩' 강북 '잠잠'
[르포] 목동·서초구 삼풍아파트 등 투자 문의 몰려…상계 주공 등은 사업기대감 적어
"아직 아침인데 벌써 문의 전화가 3통이나 왔어요. 예전에는 실수요자 위주의 매물 문의였는데 오늘…
4500원? 10년 묶인 담뱃값 '인상 ···
지난 2004년 이후 10년 만에 담뱃값 인상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
北, AG 선수단 서해항로로 추석 직···
북한이 내달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에 참가할 북한 선수단의 남측 방문과 관련 서해항로를 통···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

차분했던 김종덕 청문회…소신·도덕성 검증(종합)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19일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