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복지

국가인권위, 29일 영화 '범죄소년' 시사회 개최

(서울=뉴스1) 오기현 기자 | 2012.10.29 05:51:17 송고


© News1



국가인권위원회는 29일 오후 8시 서울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영화 '범죄소년' 특별시사회를 개최한다.


범죄소년은 범죄를 저지른 14세 이상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의미하는 법률 용어로 인권위는 영화 '범죄소년'을 기획·제작했다.


연출을 맡은 강이관 감독은 전과자에 대한 차별문제를 다룬 이번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3~4개월 동안 소년원을 취재하기도 했다.


이번 시사회에는 인권위와 인권영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박찬욱·정재은 감독과 영화제작에 협조한 법무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인권위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서울소년원, 오후 2시 서울보호관찰소 등에서도 특별시사회를 진행한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도쿄 국제영화제 등에 초청된 '범죄소년'은 오는 11월 개봉한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앤디워홀과 어깨 겨룬 한국 미술가…알고보니 경찰
[카드뉴스]미술 배운적 없는 이임춘 경위…직접 개발한 기법 테어링아트로 미국서 새바람
'테어링 아트'는 캔버스를 칼로 찢은 뒤 꼬고 엮어 색을 칠하거나 종이를 붙여 입체감을 더하는 현…
구멍 뚫린 메르스 검역…네 번째 환···
국내 네 번째 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환자가 발생했다.질병관리본부는 세···
정몽규·이부진, 세계 최대 도심면···
'탈락할때는 하더라도 기싸움에서는 절대 밀릴 수 없다.'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과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美 유력 대권 후보 힐러리 전담 포르노 여배우 "또 …
2016년 유력한 미 대권 주자를 패러디한 포르노물이 등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