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대전ㆍ충남

코레일 오케스트라, ‘DMZ국제다큐영화제’ 축하음악회 연다

(대전·충남=뉴스1) 유진희 기자 | 2012.09.20 05:52:04 송고


코레일 오케스트라의 여섯 번째 연주회가 오는 22일 오후 4시 30분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는 DMZ국제다큐멘터리조직위와 함께 영화제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로 ‘스크린 뮤직’, ‘캐리비안의 해적’ 등 친근한 영화음악과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 보로딘의 ‘폴로베츠인의 춤’ 등 익숙한 오페라 곡을 연주한다.


특히, 이날 연주곡 중에서는 분단을 상징하는 연주장소(임진각)의 의미를 담은 곡 ‘아리랑(최성환 작곡)’이 눈길을 끈다.


이 곡은 지난 2008년 세계적인 지휘자 로린 마젤이 이끄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평양에서 연주한 곡다.


이 곡의 연주를 위해 요요마 실크로드 앙상블 한국대표로 참가했던 원광디지털대학교 전통공연예술학과 김동원 교수가 장구 연주자로 특별출연한다.


이밖에도 임희주 악장의 화려한 바이올린 기교와 테크닉이 돋보이는 협연곡 생상스의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는 초가을 야외무대를 찾은 관람객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이번 DMZ다큐영화제 축하 음악회는 영화와 음악이라는 문화 요소의 결합을 시도한 것”이라며, “앞으로 철도와 문화를 융합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를 통해 국민과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inyleo@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애견숍서 보험 가입…'펫보험' 하반기 나온다
단종보험대리점 제도 시행…동물병원도 간단한 등록으로 취급 가능
#직장 생활 5년차에 접어든 20대 여성 A씨는 동생같은 강아지가 쿠싱병을 앓고 있어 걱정이다. 6살짜…
'엿 세례' 대신 박수갈채, '슈틸리···
지난해 6월 30일 브라질에서 돌아오던 대표팀을 향했던 '엿 세례'는 없었다. 7개월 만에 국민···
뼈아팠던 실수 김진수, "실수서 큰···
호주와의 결승전에서 패한 뒤 김진수(23, 호펜하임)는 좀처럼 일어나지 못했다. ···

많이 본 기사

젭 부시, "고교때 대마초피고 동급생 괴롭히던 '거…
2016년 미국 대선의 유력한 공화당 후보인 젭 부시 전 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