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대전ㆍ충남

코레일 오케스트라, ‘DMZ국제다큐영화제’ 축하음악회 연다

(대전·충남=뉴스1) 유진희 기자 | 2012.09.20 05:52:04 송고


코레일 오케스트라의 여섯 번째 연주회가 오는 22일 오후 4시 30분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는 DMZ국제다큐멘터리조직위와 함께 영화제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로 ‘스크린 뮤직’, ‘캐리비안의 해적’ 등 친근한 영화음악과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 보로딘의 ‘폴로베츠인의 춤’ 등 익숙한 오페라 곡을 연주한다.


특히, 이날 연주곡 중에서는 분단을 상징하는 연주장소(임진각)의 의미를 담은 곡 ‘아리랑(최성환 작곡)’이 눈길을 끈다.


이 곡은 지난 2008년 세계적인 지휘자 로린 마젤이 이끄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평양에서 연주한 곡다.


이 곡의 연주를 위해 요요마 실크로드 앙상블 한국대표로 참가했던 원광디지털대학교 전통공연예술학과 김동원 교수가 장구 연주자로 특별출연한다.


이밖에도 임희주 악장의 화려한 바이올린 기교와 테크닉이 돋보이는 협연곡 생상스의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는 초가을 야외무대를 찾은 관람객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이번 DMZ다큐영화제 축하 음악회는 영화와 음악이라는 문화 요소의 결합을 시도한 것”이라며, “앞으로 철도와 문화를 융합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를 통해 국민과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inyleo@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김수현 보러 한국에"…요우커들 별그대 콘서트 열광
한류 붐 타고 서울서 외국인 전용 콘서트 열려…장대비 속에서도 뜨거운 열기
한국관광공사와 롯데면세점이 외국인 관광객들을 초청해 열린 '2014 패밀리콘서트-별에서 온 그대'&#…
'한국법 무시' 우버, 불법논란 점···
국토교통부가 '불법'이라고 규정하는데도 불구하고 유사택시 영업을 하고 있는 우버가 이에 ···
與, 정기국회 의사일정 제안…野 "···
새누리당은 29일 국정감사를 다음달 25일부터 20일 간 실시하는 방안 등을 내용으로 하는 올···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

차분했던 김종덕 청문회…소신·도덕성 검증(종합)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19일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