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미디어

월드컵 최종예선 '단독' 중계 JTBC, 구세주? 악의 축?

(서울=뉴스1) 오경묵 기자 | 2012.06.08 08:59:19 송고



29일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최종전 쿠웨이트전에서 나란히 한골씩을 기록하며 2-0 승리로 이끈 이동국-이근호가 동료들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 News1 이동원 기자



8일 오후, 잠잠하던 트위터가 요동치고 있다. 종합편성채널(종편) JTBC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를 중계하기로 하면서다.


JTBC는 8일 오후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1차전인 카타르전을 단독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트위터러 @gn_soh****와 @mina****는 "JTBC짱"이라며 축구를 볼 수 있게된 것에 대한 기쁨을 나타냈다. 또 다른 트위터러(@victory****)역시 "TV로 볼 수 있다는데 안도했다"고 썼다.


반면 종편에 대한 적대감을 나타내는 트위터러도 적지않다. 한 트위터러(@dolph*****)는 "지상파 3사도 비싸다고 눈치 본 중계권을 덥썩 물었다"며 "국민의 입장에서 볼 권리를 누려서 좋고 적자로 허덕이는 종편들이 더욱더 적자폭이 커짐으로서 굳이다"라고 썼다. 또 다른 트위터러(@im****)는 "중계권 따냈다고, 혁혁한 성과를 이뤘다고 자랑스러워 할텐가?"라며 "차라리 그 돈 1/100000으로라도 불우이웃돕기를 했으면 칭찬 한 마디라도 들을 것"이라며 안 보겠다고 썼다. 또 다른 트위터러 @dorongc******는 "JTBC가 큰 돈 썼는데, 이것도 0%대 나오면 정말 좋겠다"고 했다. "월드컵 본선도 종편에서 중계하면 안본다"고 적은 트위터러(@chul****)도 있었다.


딜레마에 빠진 트위터러들도 있다. 한 트위터러(@top_new****)는 "축구를 위해 지웠던 채널 살려야 할 판"이라고 썼고, 또 다른 트위터러(@tritoma****)는 "JTBC 채널 몇 번이냐"라며 "종편 생기면서 싹 다 지웠었는데 지금부터 일일이 다 확인해야겠다"고 적었다.


종편은 반대하지만 종편의 축구 중계를 환영하는 축구팬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그간 지상파 방송국이 축구 중계를 홀대한 것에 대한 반발 심리가 담겨있다. 트위터러 @kore****는 "축구팬으로선 종편 출범 환영할만하다"며 "JTBC는 몇 번이냐"라고 썼다. 또 다른 축구팬 트위터러(@lovely*****)는 "저는 종편이 생겨도 지상파나 타 케이블에 비해 경쟁력 갖출 수 있는 게 적기 때문에 생겨도 그만 안 생겨도 그만이라 생각했다"면서도 "종편 생긴게 축구팬 입장에서 보면 꽤 긍정적"이라는 트윗을 올렸다.


지상파 방송사를 비난하는 트윗도 있다. 한 트위터러(@kai****)는 "JTBC가 KBS, MBC, SBS보다 1000000000000000000배 낫다"고 썼고, 다른 트위터러(@30310914*****)는 "다른 방송사는 월드컵도 중계할 생각하지 말라"며 "월드컵 채널 JTBC"라고 적었다.




notepad@


▶ 주요 이슈를 눈으로 확인한다! ‘카드뉴스 바로가기’

▶ 뉴스1만화 서비스 오픈! 인기 만화, 무료 대방출!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키워드

  • 눈TV
  • JTBC
  • 축구 중계
  • 대표팀

오늘의 주요뉴스

그리스 사실상 '디폴트'…15억유로 채무상환 불이행
IMF, 구제금융 연장 거부…선진 경제국 첫 '채무 상환하지 않은 국가' 오명
국제통화기금(IMF)이 30일(현지시간) 그리스가 15억유로 채무를 상환하지 않았다고 확인…
"삼성물산, 제일모직과 합병 통과 ···
엘리엇매니지먼트의 반대에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간의 합병이 원안대로 통과할 가능성이 높···
삼성물산, 주주들에 "의결권 위임"···
 제일모직과의 합병을 놓고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와 대립하고 있는 삼성물산이 주주들에게 의결권을 위임해달라고 요···

더보기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신칸센 분신 71세 남성…"물러나라" 외친후 불 당겨
    30일 최고 시속 300㎞가 넘는 일본 도쿄(東京)발 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