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호중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12시간 유럽 비행서 첫 경험"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4-03-29 09:08 송고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방송 화면 갈무리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방송 화면 갈무리

김호중이 양세형이 알려준 특별한 공황 장애 극복 팁에 대해 밝혔다.

28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서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나래는 양세형에게 출연자 김호중과의 인연에 대해 물었다. 양세형은 "호중 씨가 예전에 고민으로 밝힌 게 비행기 공포증에 대한 것이었다"고 운을 뗐다.

양세형은 "내가 과거 공황장애로 인해 비행기 공포가 있었을 때 너무너무 힘들고 순간적으로 온몸에 땀이 나고 패닉이 찾아오곤 했다"고 말했다.

자신만의 해결책이 있었다는 양세형은 벼랑 끝에서 떠올린 묘수에 대해 설명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방송 화면 갈무리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방송 화면 갈무리

그가 떠올린 비행기 공포증 극복법은 '야한 생각하기'였다. 양세형은 "'에이~' 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지만 실제로 겪어 보신 분들은 그렇게 해서라도 벗어나야 하기 때문에 이해하실 수 있을 거다. 그래서 그 방법을 알려줬다"고 말했다.
김호중은 "양세형에게 그 방법에 대해 배운 후 며칠 뒤 12시간 유럽 장거리 비행기를 탈 일이 생겼었다"며 "세형이 형이 알려준 팁을 당연히 생각했다. 좌뇌에는 세형이 형이 알려준 팁이 가득했다"라고 떠올렸다.

이어 "하지만 다른 한쪽으로는 함께 탑승한 승객분들을 보였다.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며 "분명히 제 모니터는 안 켜져 있었는데 귀로 꺼진 이어폰을 꽂아놓고,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에 주우재는 "양세형은 그럼 경험이 한 번도 없으면서 어떻게 상상할 수 있다는거냐"고 묻자 양세형은 "그래서 더욱 야한 상상을 할 수가 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khj8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