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시아버지에 살가웠던 전혜진…"아내가 나 대신 교류" 故 이선균 전한 일화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2024-03-28 11:56 송고
이선균, 전혜진 부부. © 뉴스1
이선균, 전혜진 부부. © 뉴스1

배우 전혜진이 남편 고(故) 이선균을 떠나보낸 지 불과 3개월 만에 시부상을 당했다. 전혜진이 평소 시아버지와 각별했던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전혜진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이선균의 부친이자 전혜진의 시아버지가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 가운데 전혜진이 평소 시아버지에게 살가운 며느리였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이선균은 생전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가족사에 대해 털어놓은 바 있다.

이선균은 "난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친하게 지내지 못했다. 사실 난 우리 아버지 같은 아빠가 되기 싫었다"며 "이걸 본다면 아버지는 기분이 나쁘겠지만, 그때만 해도 나와 대화가 되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갈무리)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갈무리)

이어 "아버지와 나 사이의 교류를 아내 전혜진이 해준다. (아버지가) 나보다 혜진이에게 연락도 자주 하고 밭일도 같이한다"며 "아버지가 젊은 시절 얘기도 혜진이한테 하더라. 내가 몰랐던 아버지의 인생을 아내에게 전해 들었을 때 기분이 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버지한테 너무 미안하고 고맙기도 했다. 아내에게도 고맙다. 아버지한테 더 잘해야겠다는 반성도 했다"고 전했다.

또 이선균은 이 방송에서 봉제공장을 하던 아버지 덕에 경제적으로 넉넉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이후 아버지의 빚보증으로 인해 온 가족이 셋방살이했던 기억도 회상했다. 동시에 어머니는 2011년 대동맥 박리로 갑작스럽게 사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돼 세 차례의 경찰 조사를 받았던 이선균은 지난해 12월 27일 유명을 달리했다. 향년 48세. 이선균이 사망함에 따라 해당 사건 관련 경찰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


sb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