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11번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2020-02-25 08:44 송고
11번가 © 뉴스1
11번가 © 뉴스1

11번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주가치·직원가치·고객가치·사회가치·이미지가치를 증대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존경 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조사다.
오픈마켓 7개사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11번가는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활동을 잘하는 기업 △믿을 만한 기업 △제품(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경영자산의 활용도가 높은 기업 △재무건전성이 좋은 기업 등 12개 항목 전체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11번가는 지난 2018년 9월 신규 법인 출범 이후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커머스포털'(Commerce Portal)을 목표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과 끊임없는 혁신활동, 우수한 경영자산 활용도 등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고객 서비스 혁신과 수익성 개선으로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지난해 끊임없이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달려온 11번가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올 한해도 고객들에게 '커머스 포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혁신적인 쇼핑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