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드림즈' 강두기 후드티를 입는다…SK, 콜라보 상품 출시

SK, 드라마 '스토브리그' 활용한 마케팅 진행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0-02-13 10:29 송고
SK 와이번스가 내놓은 드림즈 콜라보 상품. (SK 와이번스 제공) © 뉴스1
SK 와이번스가 내놓은 드림즈 콜라보 상품. (SK 와이번스 제공) © 뉴스1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스토브리그'를 기념하는 특별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SK는 13일 SBS, SK스토아와 함께 스토브리그 '드림즈 후드티셔츠' 등 관련 상품을 내놓는다고 밝혔다.
순간 최고 시청률 19.4%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를 SK 홈구장인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촬영하게 되면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SK는 홈구장 내 촬영 협조뿐만 아니라 드라마 속 상황에 대한 여러 가지 조언을 통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SBS 또한 드라마로 받은 사랑을 실제 야구장으로 확산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를 기획하게 됐다.

또 T커머스 업체인 SK스토아가 함께 해모바일앱, 홈쇼핑 방송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콜라보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콜라보 세트 상품은 총 3가지다.

먼저 '드림즈 X SK와이번스 세트'는 드라마 속에서 공개돼 인기를 끌고 있는 드림즈 마스코트 양 인형과 SK의 새로운 CI가 반영된 레드 유니폼으로 구성됐다. 이 세트는 200개 한정으로 정상가 8만9000원에서 약 16% 할인된 7만4800원에 판매된다.

이와 함께 SK 레드유니폼과 블랙 모자를 묶은 'SK와이번스 세트', 드림즈 후드와 드림즈모자를 묶은 '스토브리그 세트'도 함께 300개씩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각각 6만9800원, 9만8800원이다.

인천 SK행복드림구장 내 드림즈 촬영의 흔적. (SK 와이번스 제공) © 뉴스1
인천 SK행복드림구장 내 드림즈 촬영의 흔적. (SK 와이번스 제공) © 뉴스1

아울러 이번 세트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드라마 종영을 추억할 수 있는 감사 엽서와 함께 '스토브리그'의 이미지가 인쇄된 스티커가 증정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총 48명을 추첨해 SK 최정의 친필 사인볼 또는 드림즈 강두기(배우 하도권)의 친필 사인볼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상품 판매는 SK스토아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선주문형태로 진행되며, 드림즈 강두기와 SK 선수단의 인사말이 함께 담긴 특별 모바일방송 컨텐츠는 14일 오후 11시부터 SK스토아 모바일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스토브리그 콜라보 상품판매'를 기획한 SK와이번스 B2C프로젝트 그룹의 김재웅PL은 "앞으로도 팬들이 관심을 갖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콜라보를 통해 재미와 스토리가 담긴 상품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는 SBS와 함께 '스토브리그'를 활용한 다채로운 공동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 패키지 티켓 판매, 굿즈 기획전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을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SK 관계자는 "구장 내 드림즈 촬영 흔적을 남겨 팬들과 호흡하는 계속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alexe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