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고민정 “오세훈· 나경원 중 누굴?…엄마· 아빠 누가 좋아처럼 어려워”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02-13 10:19 송고 | 2020-02-13 11:33 최종수정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이 지난 2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입당 기자회견을 갖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 © News1 임세영 기자

21대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인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은 13일 출마지역에 대해 "저도 궁금하다"면서도 "언론 보도도 여론이기에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다"라는 말로 '동작 을', '광진 을' 중 한 곳이 될 가능성이 높음을 숨기지 않았다.

◇ 고민정 "저도 답답하고 자꾸 물어보고 싶지만…"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인 고 전 대변인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진행자가 "나경원 의원(서울 동작을)과 붙는다 , 광진을(오세훈 전 서울시장 출마지역)에 간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생각은 좀 굳어졌는지"를 묻자 "당에서 어떻게 수렴을 하고 있는지는 저도 궁금하고 답답하니까 자꾸 물어보고는 싶은데 제가 대변인을 해서 그런지 아무리 물어봐도 이야기해 줄 수 없는 건 못해 준다"며 "그냥 안 물어보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저희 출마 예상지역을 놓고) 일산도 있었고 분당도 있었고 제가 살고 있는 서대문 등 하여튼 여러 지역들이 계속 거론되다가 최근에는 동작과 광진으로 많이 이렇게 수렴이 되고 있는 것 같다"며  " 결국 그것들(언론보도)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다"고 동작을, 광진을 중 한곳으로 좁혀지고 있는 단계임을 시사했다.

◇ 오세훈(광진을)과 나경원(동작을) 중 누굴? …"엄마 좋아?, 아빠 좋아? 처럼 너무 어려워"
진행자가 "사람들이 궁금해하니까 묻는데 나경원 의원하고 오세훈 전 시장, 두명 중에 본인이 고른다면 누구를 고르시고 싶은지"라고 하자 고 전 대변인은 "이거 너무 어렵다. 아빠가 좋아 엄마가 좋아 같다"고 손사래 쳤다.

진행자가 "그럼 예전에 연예인 월드컵처럼 두명 중에 정치적으로 한번 대결해 보고 싶은 사람은 있는가"고 질문을 이어자가 고 전 대변인은 "그건 제가 감히 이야기할 수 있는 게 아닌 것 같다"고 거듭 말을 아꼈다.

고 전 대변인을 놓고 동작을, 광진을 경쟁력 등 여론조사를 몇차례 시행한 민주당은 파급효과 등을 감안해 조만간 고 전 대변인의 최종 출마지역이 정할 예정이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