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송파구,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14일까지 모집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2020-02-05 10:09 송고
송파구청 전경.(송파구 제공) © News1
송파구청 전경.(송파구 제공) © News1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2020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14일까지 모집한다.

평생학습동아리란 같은 주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관계를 형성하고 학습과 토론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지역의 학습공동체다.
송파구는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 지원해 구민의 학습역량을 키우고 재능기부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환원, 전문성 강화를 통한 취·창업 기회 확대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에 구는 지난해 공모를 거쳐 50개 우수 학습동아리를 선정해 총 700여 명을 대상으로 학습활동 680회,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 351회 등을 지원했다.

구는 올해도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50여 개를 선정,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재능나눔형과 심화학습형 2가지다. 재능나눔형은 공연, 전시회 등 재능기부활동을 지원해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하고 심화학습형은 전문성 강화를 지원해 자격증 취득, 취·창업 등 직업역량 개발을 돕는다.
지원 자격은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lll.songpa.go.kr)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다. 10명 이상의 성인(송파구민 80% 이상)으로 구성되어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실천을 목적으로 월 2회 이상 정기적 모임을 진행하고 있어야 한다.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사전 등록되지 않은 동아리는 등록 후 지원할 수 있다.


arg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