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취업 성공의 답 ‘호텔인네트워크’ 주니어 호텔리어 눈길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12-23 15:12 송고 | 2019-12-23 16:04 최종수정
© 뉴스1

올해 취업자 증가폭이 두 달 연속 30만 명대를 넘겼다. 통계청 고용동향에 의하면 취업자 수가 숙박 및 음식점업(11만 2000명), 여가 관련 서비스업(9만 6000명) 등에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는 숙박업계 및 호텔관광사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채용 시장까지 확대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숙박 및 호텔관광서비스업의 꾸준한 발전과 더불어 호캉스 문화의 확산에 따라 편안한 객실 서비스의 제공 및 다양한 부대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호텔에 대한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아졌으며 최근 3년간 호텔 이용 고객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호텔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에는 호텔리어를 꿈으로 생각하고 있는 예비 주니어 호텔리어 사이에서 호텔리어 전문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기업을 다이렉트로 매칭해주는 공유 및 채용 플랫폼 ‘호텔인네트워크’가 화두에 오르고 있다.
  
호텔인네트워크’의 이정한 대표는 한화그룹 플라자호텔 28년 경력 및 각종 호텔 관련 업계 경력을 겸비한 베테랑이다. 이정한 대표는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등 취업 포털사이트는 있지만 다양하고 전문적인 업계 특성을 반영한 호텔리어 전문 채용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지 않아 이직 및 취업을 원하는 호텔리어들의 정보 및 매칭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호텔의 모든 조직과 기능들의 직무 분석을 통해 전문화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호텔리어 전문 채용사이트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호텔인네트워크의 주요 사업 분야 중 하나는 시니어/주니어/경단녀 호텔리어들을 대상으로 호텔 및 관련 기업과 전문직 파트타이머를 매칭시켜주는 서비스다. 전문직 파트타이머는 일반 파트타이머 최저 시급의 1.2~1.3배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필요한 시간에 필요한 인원만큼 전문 호텔리어를 고용함으로써 2~3배 이상의 퀄리티 높은 업무를 수행해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니어 호텔리어의 경우, 기본 서비스 마인드와 기능이 갖추어진 관광/호텔/항공운항/외식/조리를 전공으로 하는 대학 및 전문대학, 그리고 그에 준하는 학생들을 주니어 호텔리어 회원으로 모집하며 회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회원가입 시 관련 전공에 대한 인증을 거쳐 가입 승인이 되며 1년 단위로 재승인 심사가 이루어진다.
  
이런 절차를 거친 주니어 호텔리어는 헬퍼서비스를 통해 일반 파트타이머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어 호텔 측에서는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 결과로 파트타임에 우선적으로 매칭될 수 있어 호텔 경험 스펙을 쌓을 수 있고 또한 경제적으로 등록금 등에 보탬이 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더 나아가 헬퍼서비스로 근무가 우수한 주니어 호텔리어 인재들은 호텔에서 채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호텔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므로 호텔에서는 유능한 인재를, 주니어 호텔리어에게는 꿈을 실현할 직장을 갖게 되는 윈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개인 회원의 전문화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신입 및 경력직 호텔리어 리크루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호텔의 모든 조직과 기능들을 분석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디테일한 포지션 매칭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인다.
  
이 밖에도 호텔 임원으로 근무한 이정한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직급자인 부장급 이상 및 총지배인급, 대표이사급들을 전문적으로 매칭해주는 직무/직급별 헤드헌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전문가 집단을 구성하여 컨설팅 받고자 하는 기업, 호텔, 외식, 기타 업체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원 포인트 컨설팅 서비스(내년 1월 오픈 예정) 도 계획 중에 있다.
  
무엇보다 호텔인네트워크는 1991년 창간해, 올해로 28주년을 맞이한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 매거진, <호텔앤레스토랑>과 업무 제휴를 맺고 호텔인네트워크를 함께 운영키로 했다.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은 매달 프리미엄 호텔 콘텐츠를 선보여 호텔리어들의 바이블로 통하며 그동안 호텔산업의 성장을 견인해왔다.
  
호텔인네트워크는 효과적인 채널 운영을 위해 SNS 마케팅뿐만 아니라 확보된 데이터베이스 및 지인 추천, 대학 및 교육 기관과의 MOU 등 다양한 마케팅 경로를 이용할 예정이다.
  
한편, 호텔인네트워크는 오픈 기념으로 호텔인네트워크 홈페이지 주소 링크 및 오픈 소식을 SNS에 게재한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고, 선착순 10개 기업 회원에게는 3회 채용 광고 무료 게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홈페이지 오픈 후 한 달간 채용 광고비 50%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호텔인네트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