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 FDA 그라스 등재…'안전 입증'

FDA GRAS, 미국과 전 세계에서 안전성 기준으로 삼는 지표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19-12-20 07:00 송고
'프로바이오틱스8' (엔바이탈 제공) © 뉴스1
'프로바이오틱스8' (엔바이탈 제공) © 뉴스1

㈜엔바이탈은 유산균 제품 '프로바이오틱스8'의 비피더스 균주 BGN4·BORI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최고 안정 등급 그라스(GRAS)에 등재됐다고 20일 밝혔다.

'FDA 그라스'(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FDA 안전성 인증 제도 중 최상위 등급이다. FDA 그라스는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안전성 기준의 지표로 삼고 있다.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은 미국 FDA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안정성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해당 제품을 차세대 일류상품 원료로 선정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기능성 원료로 인정했다.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은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산균을 증식시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유산균 제품이다.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은 △바다 속 605m에서 취수된 해양심층수로 배양한 유산균 △특허받은 비피더스균, 락토바실러스균 등 8종 유산균 △구강·김치에서 발견되는 웨이셀라 사이베리아(부원료) 유산균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은 합성부형제인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HPMC)가 첨가돼 있지 않다. 포장에서도 살아있는 유산균을 보호하는 특수패키지 시스템을 도입해 외부 공기와 수분을 차단시켜 소비자가 최대한 살아있는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엔바이탈 관계자는 "FDA 최고 안정 등급인 그라스에 등재된 '프로바이오틱스8'은 화학원료 사용을 최대한 배제해 누구나 맘 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사랑하는 내 가족과 친구들이 우리 제품을 섭취한다는 생각으로 항상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바이탈은 △멀티비타민 MVP16 △선샤인비타민 D3 △식물성오메가3 △크릴오일100 등 20여개에 달하는 건강기능성 식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엔바이탈은 △자연원료 △안심먹거리 △안전시설 △패키지(유통기한) 등 4대 원칙을 삼고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제공=엔바이탈) © 뉴스1
(자료제공=엔바이탈) © 뉴스1



choh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