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크러쉬 "음원 사재기 근절돼야…정말 열심히 음악하고 있다"(인터뷰)

[N인터뷰]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19-12-05 10:57 송고
피네이션 © 뉴스1
피네이션 © 뉴스1
가수 크러쉬가 최근 불거진 가요계의 음원 사재기 의혹 논란과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크러쉬는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위치한에서 정규 2집 '프롬 미드나잇 투 선라이즈'(From Midnight To Sunrise) 발매를 앞두고 취재진을 만나 앨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크러쉬는 '음원 강자' 타이틀에 대해 "때로는 과분하게 느껴지고 진짜 이제 스코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면 안 되는데 주변에서 지인분들이 기대를 해주셔서 부담될 때가 있다"라며 "그래도 개의치 않고 좀 더 겸손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최근 불거진 음원 사재기 논란과 관련해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크러쉬는 "사재기는 근절이 되어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정당하고, 열심히 음악하는 사람들 굉장히 많고 이런 일들이 생겨난다는 것에 대해서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저는 정말 열심히 음악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크러쉬의 새 앨범은 5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프롬 미드나잇 투 선라이즈'는 크러쉬가 5년6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2집으로, 더블 타이틀곡 '얼론'(Alone) '위드 유'(With You)를 포함해 총 12트랙이 수록됐다.

'얼론'과 '위드 유'는 크러쉬만의 새로운 시도가 담긴 90년대 R&B 기반의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 딘은 '웨이크 업'(Wake Up), 자이언티는 '잘자', DPR LIVE는 '티격태격'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