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완주창업보육센터,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 수강생 모집

(완주=뉴스1) 김동규 기자 | 2019-11-19 14:57 송고
전북 완주군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이 ‘나만의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완주군제공) 2019.11.19 /뉴스1
전북 완주군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이 ‘나만의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완주군제공) 2019.11.19 /뉴스1

실의 매듭짓기로 아름다운 소품을 만들어내는 마크라메를 전북 완주군에서 배울 수 있다.

완주군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은 지역주민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나만의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11월22일까지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25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

수놓아진 베일이라는 뜻의 아라비아어, 마이그라마(migramah)에서 유래한 마크라메는 줄, 노끈, 모 또는 다른 실의 매듭짓기와 이러한 매듭들을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순서로 배열하는 기술로 창의적인 소품 개발에 유용하다.

교육기간동안 마크라메 기본 매듭법을 숙지하고, 월행잉, 플랜트행거, 클러치 등 다양한 ‘나만의 소품 만들기’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평석 사회적경제과장은 “예비 창업자와 메이커들이 나만의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 교육에 참여하여 아이디어를 얻고, 지역민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과 성장의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