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시노펙스, 전장 부품 양산 돌입…제네시스 SUV 탑재

차량용 '터치 모듈 및 스위치 센서' 동시 생산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2019-11-01 13:41 송고
© News1
© News1

시노펙스가 현대기아차동차 공급자 품질인증(SQ 인증) 획득에 이어 신규 차량용 '터치 모듈 및 스위치 센서' 양산에 돌입했다.

시노펙스는 11월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 'GV80' 등 3개 차종에 들어갈 '터치 모듈'과 '스위치 센서' 2종에 대한 동시 양산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터치 모듈은 '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AVN) 컨트롤용 콘솔모듈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지난 4년에 걸친 연구개발(R&D) 끝에 국내 차량에 최초 적용된다. 스위치 센서 역시 국내에서 개발·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노펙스 전장부품은 GV80 등 연간 최소 40만대 차량에 공급된다. 2개 차종이 추가될 예정이어서 부품 공급량이 추가로 늘어날 예정이라고 시노펙스는 전했다.

앞서 시노펙스는 1년6개월의 연구개발(R&D) 끝에 현대기아차동차로부터 차량용 터치 모듈과 스위치 센서 두 전장부품에 대한 SQ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SQ인증은 현대기아차가 자동차의 고기능화를 위해 전기전자 업종의 품질 및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만든 자체 품질인증제다. SQ인증을 받은 기업은 현대기아차의 1차 협력업체에 납품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민철홍 시노펙스 중앙연구소장은 "스마트폰 부품에 이어 전장부품으로 사업 포트폴리오을 확대함으로써 기업 성장의 또 다른 발판을 마련한 데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재 진행 중인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의도 곧 마무리될 예정이어서 추가적인 고객사 및 매출 증가도 전망된다"고 말했다.Still need company, adress, name and VAT for my invoice.. tx for your help! 돈 받았고 계산서 발행한다고 회사명, 주소, 대표자명 알려달랍니다


dongchoi8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