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주말쇼핑포인트]이태원 가지마세요…여기가 '핼러윈 축제' 명소

핼러윈 퍼레이드·파티부터 메이크업 서비스까지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2019-10-26 08:40 송고
롯데쇼핑 제공 © 뉴스1
롯데쇼핑 제공 © 뉴스1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핼러윈 파티를 즐기는 이들에게 '남의 나라 명절에 유난'이라는 눈총을 주기도 했다. 하지만 이제는 10월 마지막 주 거리 곳곳에 핼러윈을 상징하는 늙은 호박 캐릭터가 걸리는 모습이 어색하지 않다.

외국 문화를 빠르게 받아들이는 젊은 층 사이에서 핼러윈이 인기를 끌자 유통업체들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핼러윈 이벤트를 통해 젊은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본점, 부산본점, 평촌점, 수원점, 전주점,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등 총 11개 매장을 핼러윈 테마로 꾸미고 다양한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핼러윈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점포를 방문한 고객에게 사탕과 젤리 등을 증정한다.

또 본점 영플라자관에서는 핼러윈 소품 및 의상을 판매한다. 본점 본관에서는 층별로 지정된 장소를 방문해 도장을 모은 고객에게 핼러윈 사탕, 페이스페인팅 무료 이용권 등도 증정한다. 부산본점과 평촌점에서는 '핼러윈 콘셉트 파티'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30일까지 '핼러윈 데이 기획전'을 진행해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핼러윈 아동·유아 호박망토세트'를 1만5000원에, ‘카카오프렌즈해피할로윈 호박가방’을 7900원에 판매한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상무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핼러윈 콘셉트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고객들이 가족, 친구, 지인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제공 © 뉴스1
홈플러스 제공 © 뉴스1

홈플러스 역시 오는 30일까지 '해피 핼러윈 대축제'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핼러윈 패키지를 적용한 사탕과 초콜릿은 물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의상과 소품을 선보인다.

먼저 과자와 음료 등 200여 종을 10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또 핼러윈 디자인을 적용한 '농심 츄파춥스 핼러윈 틴'(100입, 1만9800원), 투시롤 후르티 스트로베리 레모네이드·레몬라임'(8990원) 등 대용량 스낵도 선보인다.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핼러윈 제과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드 LED 호박 가랜드를 증정한다.

이외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움직이는 귀 모자, 드라큘라 망토, 천사 날개 드레스 등 핼러윈 의상 9종은 각 9900원에 선보인다. 타투 스티커, 은박풍선, 호박 바구니 등 핼러윈 소품 50여 종은 1000~8000원이다.

유화연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는 "최근 국내에서도 핼러윈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홈플러스는 주변 사람들과 사탕과 초콜릿 등을 나눠 먹는 '트릭 오어 트릿' 놀이에 초점을 맞춰 먹거리 기획 상품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AK플라자 제공 © 뉴스1
AK플라자 제공 © 뉴스1

AK플라자도 AK&홍대와 분당점에서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AK&홍대는 오는 27일까지 1층 야외 필로티 행사장에서 '오싹오싹  할로윈'을 주제로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플리마켓에서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핼러윈 코스튬 소품·액세서리·생활잡화·식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팔레트 슬라임' '두부두부' '망도라블' 등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작가 70여 명이 플리마켓에 참여한다.

AK플라자 분당점에서는 다음 달 1~2일 이틀간 1층 피아짜360 광장에서 '겟올라잇, AK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분당점 1층 멤버스 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초대장을 발급한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초대장 안에는 파티 입장권 외에 와인(지정 품목 한정) 1만원 구매권, 수입 과자 및 영캐주얼 의류 할인권 등이 들어있다. 파티는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진행된다.

스타일난다 제공 © 뉴스1
스타일난다 제공 © 뉴스1

스타일난다의 화장품 브랜드 3CE는 핼러윈을 맞아 26일 하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핼러윈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3CE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퀵 핼러윈 메이크업 한정키트'를 판매하고 핼러윈 메이크업을 인증한 고객에게는 각종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이날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CE 핼러윈 DJ 파티를 연다. 요즘 핫한 모델 겸 DJ 김기범과 안나가 메인 DJ로 참석해 핼러윈 주말 밤을 화려하게 밝힐 예정이다. 3CE 핼러윈 파티는 당일 구매 고객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3CE 관계자는 "3CE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층이 핼러윈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핼러윈 파티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hemingwa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