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형태 TBWA 대표 "빅데이터 마케팅 새 지평 열 것"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2019-10-18 19:12 송고
(Performance by TBWA 제공) © 뉴스1
(Performance by TBWA 제공) © 뉴스1

마케팅 전문회사 퍼포먼스바이TBWA(Performance by TBWA)는 18일 기업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처리 및 성과 극대화 분석 툴인 '데이터분석 전문가 서비스(Data Expert Service)를 최근 선보였다고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이 일반화되면서 기업들이 자동화된 분석 툴을 도입하고 있으나 퍼포먼스바이TBWA는 빅데이터 마케팅을 특화해 새 시장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빅데이터 활용에 고심 중인 기업들의 호응도 긍정적이라고 자평했다. 국내 최대의 한 엔터테인먼트사는 앱을 통해 10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지만 탈퇴하거나 휴면상태로 접어드는 고객 때문에 고심하다 TBWA를 찾았다.

TBWA는 앱 고객 분석을 통해 로열티 높은 고객의 일정한 행동 패턴과 이탈하기 직전의 고객 패턴 특성을 구분해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탈 고객을 줄여나가기 위한 △UI·UX 개선 △광고의 선택과 집중 전략 △컨텐츠 노출 방식 등의 변화 전략을 제공했다.

김형태 퍼포먼스바이TBWA 대표는 "디지털 광고가 성과를 내려면 마케팅 매니저가 광고뿐 아니라 IT, 데이터 영역까지 모두 이해하고 관리하는 게 필요한데, 한 사람이나 하나의 마케팅 부서가 이 역량을 모두 갖추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TBWA는 전문 역량이 부족한 중견·중소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데이터 분석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DMaaS(Data Mining as a Service) 개념의 전문가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dyeop@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