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읍 샘고을시장서 18~19일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2019-10-17 13:56 송고
정읍시는 18~19일 이틀간 샘고을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 뉴스1
정읍시는 18~19일 이틀간 샘고을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 뉴스1
    
'105년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전북 정읍 샘고을 시장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정읍시는 18~19일 이틀간 샘고을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정읍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전북도가 주관하고 정읍 샘고을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단과 샘고을시장 상인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 홍보와 고객 유입을 통해 침체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위해 마련됐다.    

‘한입 먹고! 한판 놀자!’ 주제로 가을 축제 기간에 맞춰 개최되는데,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과 다양한 메뉴의 먹거리와 콘텐츠로 준비됐다.

또 다양한 연령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채로운 무대 공연과 이벤트로 시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축제는 18일 오후 4시 개막식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그 시작을 알린다. 이어 ‘귀리비빔밥 나눔잔치’와‘도전! 샘고을기네스’,‘나도 한입만’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트로트 콘서트에는 남궁옥분과 소명, 레이디티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가을밤 흥겨운 분위기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19일에는 총상금 150만원이 걸린 시민노래자랑 ‘샘고을시장 스타킹’이 열리며, 히든싱어 출연 가수의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또 아이돌그룹 비타민엔젤이 출연하는‘샘고을 청소년 음악회’와 깜짝경매, 샘고을 미추리, 단풍비누 만들기, 직거래장터 등 판매 및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고광호 샘고을시장 상인회장은 “친절과 청결함으로 손님들을 맞이해 다시 찾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며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