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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전화를 받은 공무원이 담당 공무원에게 전화를 넘겨주는 과정에서 민원인에게 욕설을 해 물의를 빚고 있다.
강원 양양군청 건설교통과 공무원 A씨는 지난달 2일 담당자에게 전화를 바꿔주면서 "어제 온 xx년이 아침부터 횡설수설한다"고 욕설했다.이 욕설은 전화 너머로 민원인에게 그대로 들렸다.
A씨는 순간 앞이 멍했다.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욕설을 들으니 억울하고 황당했다. 당시 전화를 연결한 담당자에게 B씨가 누구인지 물었고, 사과를 요구했지만 말해줄 수 없다는 답과 함께 사과를 받을 수 없었다.
며칠이 지나도 화가 가라앉지 않자 A씨는 지난 4일 다시 군청에 연락해 사과를 요구했고 다음날인 5일 B씨로부터 사과를 받았다.A씨는 “양양군의 보복행정에 억울해 있는데 3자가 전화를 바꾸면서 욕설까지 하니 미쳐버리는 줄 알았다”며 “그 순간을 생각하면 지금도 참을 수 없는 분노가 생긴다”고 호소했다.
A씨와 B씨는 직접 본 적이 없는 사이였다. B씨는 A씨가 행정에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는 정도만 알고 있었다.
B씨는 “정확하게는 생각이 안 나지만 격하게 표현한 건 생각이 난다. 표현이 셌던 것뿐이지 다른 이유는 없었다”며 “사과받기를 원한다는 연락을 받고 잘못한 게 맞으니까 사과드렸다”고 했다.
담당계장 C씨는 “정말 불쾌했다면 바로 얘기를 했을 텐데 며칠 지나고 사과를 요구했다”며 “행정에 대한 일이 안풀리니깐 다시 얘기하는 것 같다”고 입장을 밝혔다.
A씨는 “트라우마가 생겼는지 그 상황이 떠오르면 식은땀이 나고 우울해 견딜 수 없다. 민원문제가 해결되면 상담치료를 받겠다”며 “가재는 게 편이 아니라 공정과 규칙, 법규 안에서 민원인에게 최소한의 예의는 지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씨는 통화 전날 양양군과 지적도상 토지문제로 민원을 제기하러 군청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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