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어떤 결정이 내려지건 감사"…조국, 與 의원들에 심야 문자

8일 밤 11시 전후 與 법사위 위원들 등에 문자메시지
"부족하고 흠결 많은 사람을 지지해줘…잊지 않겠다"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김성은 기자 | 2019-09-09 10:54 송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으로 향하고 있다. 2019.9.8/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으로 향하고 있다. 2019.9.8/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8일 밤 11시경 자신을 지지해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에 "어떤 결정이 내려지건 감사하다"는 내용의 문자를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법사위 소속 민주당의 한 의원은 9일 뉴스1과 통화에서 "전날 밤 11시 전 문자가 왔다"며 "끝까지 믿어줘서 감사하다는 의미가 담긴 내용이었다"고 전했다. 
조 후보자는 전날 "내일 어떤 결정이 내려지건 부족하고 흠결이 많은 사람임에도 저를 성원해주고 지지해주셨던 분들의 마음을 잊지 않으며 살겠다"며 "다시 한번 깊이 감사 인사드린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전날 오후 민주당 지도부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후보자가 '적격하다'는 당론을 재확인하고 같은 날 오후 6시 30분쯤 열린 고위당정청에서도 이같은 입장을 전달했다. 이에 대한 보도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 여부를 두고 '장고'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조 후보자가 이에 대한 소회를 밝힌 것으로 보인다. 

앞선 의원은 "당 최고위에서 지지하고 당정청에도 그런 의중을 전달한다고 알려지니 감사 표시를 한 것"이라며 "검찰이 돌아올 수 없는, 루비콘강을 건너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다른 법사위 소속 의원은 "대통령이 오늘 결정한다고 하니, 밤에 그런 문자를 보낸 것이고 인사말 정도의 의미"라며 간밤 문자에 대한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jyj@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