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대전ㆍ충남

KBSI,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위한 콘텐츠 공모전’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2019-08-28 14:43 송고
공모전 포스터(KBSI 제공)© 뉴스1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원장 신형식)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는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 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2019년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 목적에 따라 연구 장비를 함께 활용하면서 생기는 시너지 등 공동 활용의 순기능을 발굴하고, 연구 장비를 통한 연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국민 누구나 수기,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 표어 중 1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연구장비 공동활용’ 또는 ‘연구장비’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다.

출품작은 ZEUS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 중 10점을 선정해 대상(1점) 120만 원, 최우수상(3점) 각 90만 원 등 소정의 상금과 KBSI 원장상을 수여하고 그 중 일부는 스토리 각색을 거쳐 향후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등으로 활용된다.

신형식 원장은 "국가 예산을 통해 구축된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이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연구장비 함께 쓰기 문화에 공감하고, 공동활용이 가능한 연구장비를 더 많은 연구자들이 알고 활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emory44444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