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공식입장] 송유빈 측 "김소희와 이미 결별…과거 사진 불법 유출 법적 조치"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19-08-24 11:54 송고 | 2019-08-24 13:00 최종수정
뉴스1 DB © 뉴스1

그룹 마이틴 출신 송유빈의 소속사 뮤직웍스가 송유빈과 김소희의 사생활 사진 유출 및 열애설에 대해 "이미 결별한 사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뮤직웍스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내부적으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여 공지가 늦어졌음을 알려드리며, 양해부탁드린다"며 송유빈, 김소희의 열에설에 대해 "두 사람은 같은 소속이었던 시절 잠시 만난 것은 사실이나, 이미 결별한 사이로 확인됐다"라고 알렸다. 

뮤직웍스는 "최근 김소희양은 소속사를 떠난 상황이고, 송유빈군은 금일 앨범을 발매하는 상황에서 지난 과거의 사진이 불법적으로 유출이 됐다"며 "이에 관련하여 먼저 팬분들께 심려끼쳐 드린 점에 대해 회사를 비롯한 당사의 아티스트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도 "이와 별도로 당사는 아티스트에 대하여 온라인 상에서의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의 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이며, 이 후 선처없이 법률적 모든 조치를 취하여 아티스트를 보호할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전했다.

이날 송유빈과 김소희로 추정되는 남녀의 사진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됐다. 사진 속에서 두 사람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 어두운 배경 속에서 눈을 감은 채 입을 맞추고 있다. 네티즌은 이들을 송유빈과 김소희로 추정했다. 

송유빈은 지난달 종영한 '프로듀스 X 101'에서 파이널 생방송에 진출했지만 최종 데뷔조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이후 탈락 연습생으로 구성된 가상 보이그룹 바이나인(By9)의 멤버로 거론되며 인기를 누렸으며, 함께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한 김국헌과 유닛을 결성해 이날 오후 6시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김소희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1'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며, 관련 파생 그룹 아이비아이의 멤버로 활동했다. 지난 2017년에는 첫 미니앨범 'the Fillette'를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하기도 했다. 지난달 11일 계약 만료로 소속사였던 뮤직웍스에서 나갔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