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기도교육청, 고교 평준화지역 학생 배정 설명회

수원·안양 등 9개 지역서 8월19일부터 9월18일까지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2019-08-18 11:56 송고
경기도교육청 뉴스1(DB)© News1
경기도교육청 뉴스1(DB)© News1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9개 고교 평준화지역에서 ‘2020학년도 학생 배정 방법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 기간은 19일부터 9월18일까지다.    

학군별로 진행하는 설명회는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지역에서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고입전형일정 △배정방법 △배정절차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입학·전학포털(SATP) 등이다.   

고교 평준화지역 학생배정은 선지원 후추첨이 원칙이며, 1단계 학군내 배정만 실시하는 지역과 2단계 구역내 배정까지 실시하는 지역으로 나뉜다.    

도교육청은 고등학교 진학 예정자와 학부모가 원서에 작성하는 희망 학교 순위에 따라 배정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배정방법과 절차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설명회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외고, 국제고, 자사고 지원자도 희망자에 한해 평준화학군에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학군별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소속 학교나 지역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해당 학군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할 경우 타 지역 설명회에도 참석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하는 학교단위 설명회를 지원하기 위해 세부 내용을 담은 교사용과 학생·학부모용 홍보물을 별도 제작해 배부한다.    

11월에는 학생별로 경기도교육감 서한문을 발송하며, 희망하는 학생에게 홍보내용을 이메일로도 안내한다. 

고교 평준화지역 학생배정 방법을 비롯해 각종 고입 관련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ly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