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언주 "명동에 'NO재팬 깃발' 나치시대 파시즘?…정신차리자"

"국민 혈세로 반일 정치놀이…국수주의적이고 해괴망측"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19-08-06 17:40 송고
이언주 무소속 국회의원. 2019.7.8/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언주 무소속 국회의원. 2019.7.8/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6일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항의하는 뜻으로 도심 곳곳에 '노(Boycott) 재팬' 배너기를 내건 것과 관련해 "나치시대 파시즘 운동 따라하느냐"며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떤 이유에서든 특정 집단이 권력을 잡고 있다는 이유로 다른 집단을 '왕따'시키고 문화적 정서적 언어폭력 등으로 린치하는 행위를 파시즘이라고 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의원은 "우리가 그렇게 비난해 마지 않는 것은 일본인들이 아니라 식민지시대 일본의 '군국주의'"라며 "그런데 지금 우리는 그와 유사한 파시즘 광풍을 부끄러운 줄 모르고 자행하고 있는 것 아닙니까"라고 반문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중구청장을 겨냥해 "행정을 하라고 뽑아놓았더니 국민들 혈세를 써서 반일 정치놀이를 하겠다는 건가"라며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불매를 강요하거나 자유를 침해할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다. 그에 대한 비용도 각자 철저히 개인기부로 충당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중구는 남산과 남대문시장, 명동 등 관광자원과 먹거리, 일본기업을 포함해 외국인투자기업들의 한국사무소 들이 밀집된 곳"이라며 "수많은 일본인 등 외국인들이 돈을 쓰는 곳으로 그 지역 상인들은 그 경제순환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그런데 그들이 다니는 곳곳마다 국수주의적이고 배타적인 반일딱지들을 붙여놓아 분위기를 얼어붙게 만든다니 지자체에서 주민들을 위해서 투자나 관광객 유치를 해야 할 때에 이 무슨 해괴망측한 짓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제발 정신들 차리자. 진정한 애국은 부국강병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은 '노 재팬(NO JAPAN)' 배너기 설치를 시작한 지 반나절 만에 게시를 철회했다. 서 구청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국민과 함께 대응한다는 취지였는데 뜻하지 않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배너기를 내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