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황교안 "사드사태 때 중국으로 달려간 민주당…그게 바로 팀킬"

"야당 비난에만 골몰하는 與, 참으로 치졸해"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김민석 기자 | 2019-07-24 09:18 송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정진석 위원장 등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9.7.2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정진석 위원장 등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9.7.2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 등 여권이 '친일 프레임'으로 한국당을 비판하는 것에 대해 "과거 사드(THAAD) 사태 당시 중국으로 달려가서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엎드리지 않았느냐"라며 "그게 바로 팀킬"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서 이렇게 말하고 "야당 비난에만 골몰하는 게 참으로 치졸하다"고 했다.
이는 전날(23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 한국당을 향해 "정부의 등뒤에서 자책골을 쏘는 팀킬 행위를 멈춰달라"고 말한데 대한 반박으로 풀이된다. 

황 대표는 "국민의 마음을 모아 일본의 수출 규제에 국가적으로 총력 대응해야 하지만 이 정부는 대책보다는 선동에 바쁘다"며 "국민을 편 가르는데 골몰하고 있는데, 사실상 일본 아베의 길을 가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특위의 활동 방향에 대해서 "기업의 어려움을 덜 현실적 방안을 찾아야 한다"며 "중견·중소기업들이 당장 시급한 것은 무엇인지 어떤 도움을 드려야 할지 현장 조사도 해주셔서 즉각 가능한 현실적인 주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했다.
또 "외풍에 흔들리지 않을 근본적인 경제 체질 강화방안도 고민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이 정권의 반시장·반기업 정책부터 철폐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황 대표는 "이 정부는 반일·친일 편 가르기 공세를 계속 이어갈 것이다. 정부의 반일·친일 편 가르기에 대해 올바르게 대응해 나갈 것도 고민해 달라"고도 했다.

황 대표는 "손자병법에도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최선이라 한 만큼 한미공조 아래서 외교적으로 풀어나갈 지혜를 고민해주시기 바란다"면서도 "일본과 맞서 싸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모두 힘 모아 치열하게 싸워야 한다. 이 경우 우리 기업·국민이 막대한 피해·고통을 입을 수밖에 없는데 그것을 누가 책임질 것인가도 고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