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구 노량진시장 상인들 "시민공청회 거부한 서울시 규탄"

"박원순 서울시장과 면담 요청…행정심판 제기 예정"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조현기 기자 | 2019-05-29 11:40 송고
노량진 수상시장 시민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29일 서울시청 앞에서 시민공청회 요구를 거부한 서울시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5.29/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노량진 수상시장 시민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29일 서울시청 앞에서 시민공청회 요구를 거부한 서울시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5.29/뉴스1 © News1 허경 기자

구 노량진수산시장 시민대책위원회가 시민공청회를 거부한 서울시를 규탄했다.

구 수산시장 상인들을 비롯해 민주노련, 민주노총으로 이루어진 구 노량진수산시장 시민대책위원회는 29일 오전 서울시청 앞에서 "서울시는 즉각 시민 공청회를 개최하라. 주민참여조례를 무시하는 서울시를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시민대책위는 지난 2월부터 시민공청회 개최를 위한 서명운동에 나서 6021명의 서명을 받아 지난 3일 서울시에 전달했다.

하지만 서울시는 시민공청회 청구를 반려한다고 시민대책위에 전달했다. 시민대책위에 따르면 서울시는 노량진수산시장 현대화 사업이 서울시 주요 정책이 아니고 노량진수산시장과 관련해 이미 법률적 판결이 내려졌기 때문에 공청회를 개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시민대책위는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청회 거부 결정은 서울시 주민참여기본조례를 무시하고 풀뿌리 민주주의 가치를 파기하는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노량진수산시장 현대화사업은 서울시 주요정책 사업이 아니라고 했지만 노량진수산시장 개설자는 서울시다. 농안법상 서울시는 중앙도매개설시장의 책임지는 위치에 있음에도 거부한 것이 납득이 되지 않는다. 서울시가 이 문제를 정치적으로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주장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6000명의 서울시민들의 뜻을 문서 한장으로 거부한다는 것은 있을 수가 없다. 서울시 책임자인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면담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시민대책위 관계자는 "공청회 거부와 관련, 시민대책위는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행정심판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yk060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