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어비앤비, 사랑이 가득한 결혼식 장소 제안

바닷가 결혼식, 스몰 웨딩, 식장 벗어난 비밀 결혼식까지 안성맞춤 숙소 및 여행지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5-03 10:42 송고
© 뉴스1

사랑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찾아온다. 2008년부터 100만 명의 게스트가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많은 커플이 특별한 날을 위한 부부와 하객의 숙박 장소로 에어비앤비를 고려하고 있다. 작년 한 해, '결혼식'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위시리스트의 수가 50% 늘어났고 에어비앤비 여행객이 작성한 결혼식 위시리스트는 거의 70만 개에 달한다.
  
결혼식을 계획하다 보면 식을 올릴 수 있는 곳은 무궁무진해 보인다. 식장에서 벗어나 더욱 독특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분들을 위해 에어비앤비가 다양한 커플 유형에 맞는 트렌디한 결혼식 장소를 소개한다. 커플과 하객의 행복한 날을 위하여 최다 위시리스트에 오른 숙소를 선별했다.
  
조용한 해변 풍경을 꿈꾸는 커플도 있지만, 야외 탐험을 즐기는 커플에게는 스릴 넘치는 여행지가 딱 맞다. 모험으로 가득 찬 짜릿한 결혼식을 원하는 커플에게는 장엄한 산과 쏟아지는 폭포, 졸졸 흐르는 온천을 자랑하는 캐나다 세인트존, 미국 유타주 모아브, 뉴질랜드 핸머스프링스, 아르헨티나 산카를로스데바릴로체, 독일 가르미슈 파르텐키르헨  여행지 등이 안성맞춤이다.
  
나이트 라이프와 맛있는 음식, 모든 하객을 위한 즐길 거리가 있는 화려한 중심지에서 올리는 기념식을 원하는 커플들 사이에서는 불가리아 소피아,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인도 찬디가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대한민국 대구가 떠오르고 있다.

© 뉴스1

다음 해변 휴양지는 유명 열대 관광지에 가려져 지나치기 쉽지만, 완벽하고 고요한 결혼식에 딱 맞는 천상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해변 마을에는 청록빛 바다만 있는 것이 아니다. 독특한 노점이 즐비한 브라질 이타페마와 환상적인 서핑 스팟이 있는 호주 메림불라, 스페인 베니카심, 터키 칼칸, 몬테네그로 헤르체그 노비에서 색다른 경험을 즐겨보자.
세상과의 연결을 끊고 도시에서 벗어나는 에어비앤비 여행객이 많아지는 추세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결혼식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다르지 않다. 올해 인기 있었던 결혼 여행지의 다수는 한적한 시골 언덕, 사막 고속도로 인근, 국립공원인 뉴질랜드 와이오우루, 폴란드 소포트, 미국 텍사스주 터링구아, 대만 헝춘 진, 미국 뉴멕시코주 레드 리버다.
  
결혼식에 문화를 담고 싶어 하는 커플에게는 풍부한 문화유산과 예술, 수백 년에 걸친 역사적 의미를 간직한 결혼식 장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지를 경험하고 싶은 커플에게는 비잔틴과 무어 양식을 모두 간직한 항구 도시 모로코 탕헤르부터, 화려한 궁전과 자바 극장이 있는 인도네시아 욕야카르타에 이르는 다양한 선택지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프랑스 생장드뤼즈, 마케도니아 스코페, 모로코 탕헤르, 크로아티아 코르출라섬이 있다. 
  
2008년 8월부터 2019년 4월까지 "여기서 결혼했습니다 및 여기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등의 키워드와 번역된 키워드를 포함한 후기 댓글의 수를 추산한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에 근거한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