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국내 과학기술·ICT 기업 해외 진출 도모…기업간담회 개최

(서울=뉴스1) 최소망 기자 | 2019-04-30 16:24 송고
[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ews1 오장환 기자
[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ews1 오장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코트라에서 국내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도울 수 있는 '과학기술·ICT 해외진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미국·중국 등 실제 현지진출 기업은 물론 정보통신산업진흥원·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한국연구재단 등이 참석해 상호 교류 증진과 업계 지원 방안 등을 공유했다. 
이날 과기정통부는 해외 거점 운영기관들과 △정기 협의체 구성 △정보 공유체계 마련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더불어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도 점검했다.

기업의 해외진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해외거점 성과분석 및 협업강화 방안'도 이날 공개됐다. 해외거점의 현지 네트워크, 연구개발(R&D) 기술사업화 등 기관별 강점을 살려 과학기술·ICT 분야의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를 기회로 우리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가속화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국내 과학기술·ICT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정부와 진출 기업, 지원기관 간의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우리 기업이 해외 신산업 시장을 선점하고 수출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mangchoi@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