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행복마루컨설팅-대주회계법인,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포렌식 기반 기업조사·내부감사 전문기업과 회계법인의 만남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3-12 16:16 송고
© 뉴스1
© 뉴스1

디지털포렌식을 기반으로 기업조사, 내부감사를 전문으로 수행하는 행복마루컨설팅㈜이 국내 5위 규모의 대주회계법인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3월 12일 행복마루컨설팅 조근호 대표, 대주회계법인 권장시 대표는 대주회계법인 대회의실에서 업무제휴협약식을 가지고 상호 제휴업무에 대해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하고 서명했다.
© 뉴스1
© 뉴스1

행복마루컨설팅 조근호 대표는 이번 업무제휴협약에 대해 “대주회계법인이 우리와 함께하게 되어 회계법인 업계에서 최대 규모의 디지털포렌식 조직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자사 또한 지금까지 고객들에게 제공해 오던 기업조사, 내부감사 업무뿐만 아니라 대주회계법인의 1000여 개에 달하는 고객들에게 디지털포렌식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외감법 개정으로 외부감사인들이 수행하는 회계감사에 부정조사전문가가 수행하는 디지털포렌식 조사가 적극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주로 삼일, 삼정 및 안진 등 대형회계법인과 김앤장 법률사무소, 행복마루컨설팅이 주로 디지털포렌식을 활용한 조사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행복마루컨설팅과의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대주회계법인도 대형회계법인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대주회계법인 권장시 대표는 "행복마루컨설팅과의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e-디스커버리,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진단은 물론 사모펀드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인수 후 기업실사, 포렌식 분석을 통한 정확한 기업현황 분석에 기반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 등 최근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포렌식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대형회계법인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라고 말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