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용승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장 임명

개방형 직위…공공개발기획단장에 이성창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2019-02-18 11:04 송고
신용승 신임 보건환경연구원장, 이성창 신임 공공개발기획단장(서울시 제공).© 뉴스1
신용승 신임 보건환경연구원장, 이성창 신임 공공개발기획단장(서울시 제공).© 뉴스1

서울시는 보건환경연구원장에 신용승 전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54)을 16일자로 임명했다고 18일 밝혔다. 공공개발기획단장에는 이성창 전 서울연구원 연구위원(50)이 임명됐다.

보건환경연구원장, 공공개발기획단장은 개방형 직위로 지난해 12월 공모 후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와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임용했다. 임기는 2년이다.
신용승 신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서울대 해양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원에서 환경계획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에 15년 이상 재직한 환경 분야 전문가로, 국책사업 협업연구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다. 중앙부처와 관련단체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세먼지 대책지원 등 현안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보건환경연구원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신 신임 원장은 "보건환경 행정의 가장 기본적인 목표는 건강 유해인자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안전망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을 서울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창 신임 공공개발기획단장은 성균관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원에서 건축공학 석사학위, 건축계획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대규모 도시개발과 설계 분야에서의 오랜 연구경력을 통해 도시개발사업 전문성과 기획력을 갖췄다. 서울시 전략개발협력관과 공공개발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실무능력과 시정에 대한 이해도 또한 높다.
이 신임 단장은 "그간의 경험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공공개발기획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서울의 균형발전 성장과 지역의 활력을 견인하는 도시개발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junoo568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