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웰빙

‘바른 자세가 건강한 몸을 만든다’ 바른 자세 아이템 3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01-09 14:36 송고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잦은 사용으로 거북목과 굽은 등 같은 잘못된 자세를 가진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척추가 굽어 병원을 찾은 사람은 2017년 한 해 동안 4만 185명으로, 10대부터 30대까지 환자가 2만 명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바르지 않은 자세가 습관으로 굳어져 뼈나 근육에 영향을 미치고 골다공증이나 디스크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한다. 선천적이거나 질환으로 인해 척추가 굽는 경우보다 나쁜 자세가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는 소비자의 인식도 커지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정보 콘텐츠도 확산되고 있으며, 생활 속에서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 News1

앉은 자세를 바르게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있는 직장인이라면 앉은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척추 건강이나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된다.

일명 한혜진 의자로 불리는 코리아테크의 스타일(Style)은 허리, 엉덩이, 허벅지 형태를 딴 곡선이 몸에 밀착되어, 앉기만 해도 바른 자세가 유지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척추전문가가 허리를 받쳐주는 손 모양을 재현한 ‘카이로 서포트 시스템’은 척추의 S라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타일(Style)은 앉은 자세를 바르게 하여 아름다운 몸매로 변화시켜 주고, 골반을 안정시켜 앉았을 때 척추와 엉덩이에 미치는 압력을 분산시켜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 News1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발가락 교정기

일상 속 나쁜 습관들을 고치고 싶다면 더블유비스킨의 ‘무로(MURO) 발거스본’을 활용해보자. 무로 발거스본은 자세 교정, 올바른 걸음걸이, 전신운동, 지압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체형교정기 제품이다.

목을 빼는 습관, 다리 꼬기 등 일상의 문제점을 교정하기 위해 발을 중심으로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이 제품은, 양쪽 발가락에 끼우고 걷거나 운동을 하면 올바른 자세 교정 효과가 얻을 수 있다. 

© News1
편안한 수면을 돕는 아이템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다. 평소 아침에 일어나 어깨나 허리 통증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기능성 베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캐나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프레뉴의 ‘바디필로우’는 수면자세 바르게 변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허리, 골반, 무릎, 발목을 수평으로 유지할 수 있어 편안한 수면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보디 필로우 머리 부분에 위치한 높이 조절(베개 안의 솜 조절) 지퍼를 통해 솜을 빼거나 추가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몸에 맞는 최적의 높이로 조절할 수 있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