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메가스터디 "'신재민 폭로' 당혹"…법리 따져 후속조치 결정

청와대 관련 폭로 뒤 자사 홍보한 신재민 관련 입장
"연락이 두절되더니 갑자기 영상 홍보 당혹스럽다"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2018-12-31 11:13 송고
신재민 기획재정부 전 사무관(유튜브)© News1
신재민 기획재정부 전 사무관(유튜브)© News1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가 청와대 관련 잇단 폭로를 내놓고 있는 기획재정부 사무관 출신 자사 예비 강사인 신재민씨(33)와 관련해 입장을 내놨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31일 "신 전 사무관과 지난 7월 강사 계약을 진행한 것은 사실"이라며 "그와의 계약 및 거취 문제 등은 내부 논의를 통해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 전 사무관은 지난 30일 유튜브를 통해 청와대가 KT&G 사장을 바꾸라는 지시했다고 주장한데 이어 지난해 세수 여건이 좋은데도 기재부에 적자국채를 발행하라고 강요했다고 추가 폭로해 파장을 일으켰다. 하지만 유튜브 영상 말미에 메가스터디와 공무원 관련 강의 계약을 했다는 갑작스러운 홍보를 하면서 관련 폭로의 진정성에 대한 의심을 사기도 했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올해 새로운 공무원 입시 관련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신 전 사무관과 강사 계약을 했는데 한달 만에 연락이 두절돼 그동안 난처한 상황이었다"며 "이런 와중에 이번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갑작스러운 홍보까지 하면서 회사 입장에서는 더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장 어떤 결정을 내리기에는 (계약 문제 등) 검토해야 할 사항이 많다"며 "내부적으로 논의를 거친 뒤 후속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kjh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