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식입장] 안재모 측 "父 채무 모두 정리된 줄 알아…해결 방안 적극 모색"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8-12-14 17:34 송고
와이피플이엔티 © News1
와이피플이엔티 © News1
배우 안재모 부친의 채무 불이행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안재모 측이 사과의 뜻을 전하며 적극적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14일 안재모 소속사 와이피플이엔티 측은 공식 입장을 내고 "안재모 부친 관련 보도로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안재모 측에 따르면 과거 그의 부친이 회사를 운영하던 중 극심한 경영난을 겪으면서 채무를 지게 됐고 1995년 부도를 맞았다. 당시 채권자들의 어음, 수표 등 채무를 변제해 민, 형사적 해결을 했고 그 과정에서 대여금 반환에 대한 채무 변제가 유체동산에 가압류돼 집달관 집행이 이뤄졌다. 이에 안재모 가족들은 사건이 원만히 해결된 줄 알았다고 설명했다.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안재모는 이 상황에 대해 알지 못했고, 부친과도 연락이 끊긴 채로 지냈다고 덧붙였다.

또한 "2000년 즈음 부도 이후 남아있는 채무액을 알게 된 안재모와 형제들이 어렵게 십시일반 모은 돈을 가지고 발행된 어음 및 부도수표를 회수하기 위해 채권자들을 찾아다녔다. 부친을 대신해 채무 변제에 노력했고 부친의 법적 처분이 마무리 되면서 안재모 본인은 부친 채무 관련 건이 모두 정리 되었다고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20여년이 흐른 최근까지 과거 채무건과 관련한 연락은 없었으며 이번 보도의 당사자가 그동안 전 매니저를 통해 연락을 시도했다는 것 역시 안재모는 단 한 번도 접하지 못했던 것으로 거듭 확인됐다. 지금까지 몰랐던 사안이었을 뿐 회피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안재모 측은 "사실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자 채권당사자 이씨의 아들 김씨와 연락을 하였고 원만히 협의를 진행 중이다. 확인 후 해결방안 모색에 적극 임할 것"이라며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으신 사건 당사자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일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향후 대응책을 알렸다.

앞서 13일 뉴스1의 단독 보도로 안재모 부친의 채무 불이행 소식이 보도됐다. 제보자 A씨는 20여 년 전 모친이 안재모 부친에게 3800여 만 원을 빌려주고 돌려주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안재모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안재모씨 소속사 와이피플이엔티입니다.

먼저 안재모씨 부친 관련 보도로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어제(13일) 보도된 기사에 대한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과거 안재모씨 부친은 서부공업사 회사를 운영하였고 극심한 경영난을 겪으면서 회사회생을 위해 채무를 지게 되어 결국 1995년 회사 부도를 맞게 되었습니다. 부도당시 채권자들의 어음, 수표 등 회사의 채무를 변제하여 민,형사적 해결을 하였으나, 변제하는 과정에서 이번 대여금 반환에 대한 채무 변제가 유체동산에 가압류되어 집달관 집행이 이루어져서 원만히 해결이 되어졌다고 가족들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고등학교 1학년 신분이었던 안재모씨는 이후 상황을 모두 알지 못했고 집안의 열악한 경제사정에 도움이 되고자 1996년 데뷔하여 연예계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법적 처분을 받은 부친과 몇 년간 연락이 끊긴 상태로 친척집에 기거하며 힘들게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때문에 안재모씨와 형제분들은 모두 부모님의 어떤 지원도 없이 장학금과 아르바이트로 학비를 마련해 학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2000년 즈음 부도당시 이후 남아있는 채무액을 알게 된 안재모씨와 형제분들이 어렵게 십시일반 모은 돈을 가지고 발행된 어음 및 부도수표를 회수하기 위해 채권자분들을 일일이 찾아다녔습니다. 부친을 대신해 채무변제에 노력했고 부친의 법적 처분이 마무리 되면서 안재모씨 본인은 부친 채무 관련 건이 모두 정리 되었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20여년이 흐른 최근까지 과거 채무건과 관련한 연락은 없었으며 이번 보도의 당사자분이 그동안 前 매니저를 통해 연락을 시도했다는 것 역시 안재모씨는 단 한 번도 접하지 못했던 것으로 거듭 확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몰랐던 사안이었을 뿐 회피할 의도는 전혀 없었음을 전합니다.

이에 안재모씨 측은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자 채권당사자 이씨의 아들 김씨와 연락을 하였고 원만히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확인 후 해결방안 모색에 적극 임할 것입니다.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으신 사건 당사자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일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안재모씨를 아껴주신 많은 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