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인터뷰] 데이식스 "첫 월드투어 좋은 에너지…다양한 장르 장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18-12-11 10:29 송고
데이식스© News1
데이식스© News1

그룹 데이식스가 지난 10일 미니 4집을 발표했다. 이번에는 20대를 추억하며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내용을 담았다.

데이식스는 11일 오전 10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 발매 기념 인터뷰를 가졌다.
데이식스는 지난 6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데뷔 후 첫 월드투어 'DAY6 1ST WORLD TOUR 'Youth''를 진행 중이다. 이들은 지난달 9일(이하 현지시간) 토론토, 11일 미니애폴리스, 14일 애틀랜타, 16일 필라델피아, 18일 LA, 23일 상파울로, 26일 산티아고까지 총 7개 미주 지역에서 단독 콘서트를 성료하며 'K팝 대표 밴드'의 위상을 과시헸다. 또 12월 8일 자카르타에 이어 내년 1월 18일부터 모스크바, 마드리드, 베를린,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까지 유럽 투어를 끝으로 월드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성진은 "투어와 함께 앨범 작업을 해야했기 때문에 조금 걱정은 했다. 최대한 시간을 쪼개서 해보자고 했다. 투어를 하기 전까지 생각해서 다 했다. 생각보다 일찍 좋은 곡이 나왔다. 재미있는 투어였다"고 말했다.

성진은 "최대한 많은 장르의 음악에 도전하려고 한다. 나라마다 좋아하는 곡이 다르다. 나라에 맞는 곡이 우리한테 있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외로 '아이 러브 유'를 즐기는 글로벌 팬들이 많고, 팝도 많이 좋아해준다"고 소개했다.

원필은 "우리가 나라를 돌며 사람들이 열광해주는 모습을 보고 정말 감동받았고, 좋은 에너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DAY6의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의 연작으로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비롯해 '아픈 길', '두통', '121U', '완전 멋지잖아', '마라톤', 'Beautiful Feeling', CD 한정 수록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의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된다.

데이식스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라는 타이틀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연말을 보낸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