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의 "민노총 비난할 때 아냐…탄력근로제 확대 중단해야"

"노조를 와해의 대상으로 보는 것은 후진적 인식의 방증"

(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 | 2018-11-21 15:24 송고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  © News1 신웅수 기자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  © News1 신웅수 기자

정의당은 21일 정부의 탄력근로제 확대 추진에 반대하며 총파업에 돌입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과 관련해 "'과로사 합법화' 정책인 탄력근로제 확대의 심각성을 이제라도 인정하고 서둘러 중단을 선언하는 것이 정부·여당과 제1야당의 상식적인 조치"라고 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탄력근로제 확대 중단을 요구하는 민주노총에 대해 비난의 저주를 퍼부을 때가 아니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정 대변인은 "탄력근로제 확대 중단과 국제노동기구 핵심협약 비준, 노조의 권리 보장 등이 민주노총이 핵심적으로 요구하는 사안"이라며 "국제노동기구 핵심협약 비준은 문재인 정부의 공약사항이며 노조의 권리는 대한민국 헌법이 보장한 권리다. 탄력근로제 확대는 문재인 정부의 '노동존중' 기조에 역행하는 정책"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노총의 요구는 무리한 요구도 아니고, 특히 정부의 약속을 지켜달라는 요구"라며 "이를 두고 정부와 집권여당, 한국당은 일치단결된 목소리로 본질을 호도하고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헌법이 보장한 노동자의 단체행동권을 두고 '강성노조' '막무가내' 등 수십년째 반복되는 얄팍한 정치프레임은 아직도 노조를 상생의 파트너가 아닌 와해의 대상으로 바로 보는 후진적인 인식의 방증"이라며 "아직도 노동자의 등골까지 쥐어짜서 기업의 부를 축적했던 반노동, 독재적 발상의 향수에 젖어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한국 사회의 전진을 가로막는 적폐"라고 비판했다.



sek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