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경영진간 이견으로 난항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2018-11-15 07:06 송고 | 2018-11-15 10:11 최종수정
비트코인 캐시 일주일간 가격 추이 - 코인마켓캡 갈무리
비트코인 캐시 일주일간 가격 추이 - 코인마켓캡 갈무리

14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를 앞두고 비트코인 캐시가 18% 폭락하는 등 모든 암호화폐가 급락하고 있다.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기존 블록체인과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에서 다른 종류의 암호화폐를 만드는 것)된 비트코인 캐시는 또 다시 하드포크를 앞두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는 15일(현지시간) 하드포크를 단행할 계획이다.
최근 비트코인 캐시는 하드포크를 앞두고 보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일 급등해 왔다.

그런데 비트코인 캐시는 하드포크를 하루 앞두고 20% 가까이 폭락했다.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를 앞두고 경영진 간에 분열이 생겼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미국의 경제전문 매체인 CNBC는 14일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와 관련, 창설자와 최고경영자(CEO)가 이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한 불확실성 증가로 암호화폐가 일제 폭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비트코인 캐시 진영은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로 생성된 코인의 이름을 ‘비트코인 ABC’ 또는 ‘코어 비트코인 캐시’로 하자는 진영과 ‘비트코인 사토시 비전’으로 하자는 진영으로 갈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4일 오후 5시(한국시간 15일 오전 7시) 현재 비트코인 캐시는 24시간 전보다 15.54% 급락한 43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는 장중 18%까지 폭락했었다.


sinopar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