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백화점면세점, 中 파워블로거 '왕홍'과 중기 화장품 홍보

中 왕홍 기획사 '레드인 왕홍왕'과 'K-뷰티 페스타' 진행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 2018-10-23 19:06 송고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 호텔에서 열린 ‘K-뷰티 페스타’에서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이 현대백화점면세점과 K-뷰티 상품을 소개하는 개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1대백화점그룹 제공) 2018.10.23/뉴스1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 호텔에서 열린 ‘K-뷰티 페스타’에서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이 현대백화점면세점과 K-뷰티 상품을 소개하는 개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1대백화점그룹 제공) 2018.10.23/뉴스1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중국 파워블로거인 왕홍(網紅)을 통해 중국인들에게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섰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 호텔에서 중국 왕홍 기획사인 '레드인 왕홍왕'과 손잡고 'K-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8일, 약 1만여 명의 왕홍을 보유한 중국 왕홍 기획사 레드인 왕홍왕과 '한국 중소·중견 브랜드의 중국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K-뷰티 페스타는 양측이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참여 브랜드 선정 및 왕홍을 통한 제품 판매는 레드인 왕홍왕이, 브랜드별 마케팅 컨설팅 지원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각각 담당한다.

임세중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장은 "K-뷰티 페스타에는 1인당 평균 300만명의 팔로워(팬)를 보유한 왕홍 66명이 참여한다"며 "이들의 팔로워 수만 약 2억명으로,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오픈과 서울 강남의 관광 경쟁력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뷰티 페스타는 왕홍들이 개인 방송(4시간)을 통해 실시간으로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를 판매하게 되며, 중국인들에게 방송 중간 중간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과 서울 강남 관광 콘텐츠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에코앤에코, 순수자아, 아로마용, 루이앤레이 등 100여 개 K-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방송 시작과 동시에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에서 이번 K-뷰티 페스타 에 참여한 1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행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에 대해선 향후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정식 입점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은 오는 11월1일 '내 여행 최고의 목적지'란 콘셉트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개층(8~10층)에 문을 연다.


ryupd0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